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클리노믹스 "4세대 내성 표적 폐암 치료제 진단법 '온코빅스'와 공동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클리노믹스는 MTkis(다표적 카이네이즈 억제제)와 내성 표적 폐암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온코빅스'와 MOU를 맺고 폐암 표적 항암제 개발에 따른 동반진단법 등 공동개발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클리노믹스와 '온코빅스'가 협의한 내용은 제 4세대 비소세포폐암 개발에 따른 동반진단법 개발 등에 포괄협력, 임상시험지원, 클리노믹스의 액체생검플랫폼을 활용해 환자 혈액에서 CTC, cfDNA 추출 분석, 동반진단키트(C797S등) 개발, 5세대 항암제 개발을 위한 신규 바이오마커 연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치료약 처방 후 예후 관리를 위한 Cancer-PRIME도 활용해 정밀의료 체계를 완성할 계획이다.

클리노믹스는 이번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통해 '온코빅스'와 'OBX02-011(4세대 비소세포암 치료제)'의 성공을 위해서 협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온코빅스'는 2019년 폐암치료제 내성 극복 신규물질에 대해 특허 출원도 완료가 됐으며, 경기도 산하기관 및 한탑 등에서 투자 유치도 성공한 바 있다.

'온코빅스'는 2016년에 설립된 바이오 기업이다. 김성은 온코빅스 대표는 "비소세포성 폐암은 치료제는 내성에 대한 단점이 있었으며, 현재 개발중인 'GBSA-43'은 단점으로 지적됐던 내성 극복할 수 있는 물질로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클리노믹스와 협력을 통해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리노믹스 정종태 공동대표는 "이번 공동개발에 클리노믹스 전문분야인 액체생검플랫폼 등의 제공으로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으며, 제 4세대 항암물질 개발 회사인 '온코빅스'와 협력을 통해 바이오신약분야의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핌

[로고=클리노믹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