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 확 달라지나…"14부터 완전히 다시 설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 기자 전망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4가 디자인적으로 확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블룸버그 통신 마크거먼 기자는 26일(현지시간)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14 보급형 모델과 고급형 모델 모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디넷코리아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애플이 올해 아이폰이 소폭의 업그레이드에 그쳤지만, 내년에 완전한 재설계를 기대할 수 있다며, "올해의 작은 변화는 애플 개발자들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 더 큰 작업을 뒤에서 추진하고 있다는 뜻이다.”고 덧붙였다.

애플이 아이폰14를 완전히 재설계할 것이라는 전망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 애널리스트도 과거 애플이 2022년 아이폰14 프로 모델을 시작으로 노치를 없애고 펀치 홀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도 노치 없는 아이폰14 프로맥스의 실제 이미지를 보았다고 주장하기도했다.

지디넷코리아

아이폰13미니와 아이폰13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14 시리즈는 아이폰 미니 모델이 빠지고 새로운 아이폰14 맥스 모델에 집중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렇게 된다면, 애플은 아이폰14 일반 모델과 보급형 맥스 모델, 고급형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맥스 모델을 내놓게 된다.

궈밍치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언더디스플레이 터치ID 기능을 연구하고 있지만, 내년 아이폰에 적용될 지는 확실치 않다. 그는 최근 언더디스플레이 터치ID 기능은 2023년 아이폰에, 2024년에는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 기자는 폴더블 아이폰에 대해 애플이 "몇 년 안에 출시될 수 있는" 자체 폴더블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