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의원직 박탈” 청원까지 나온 ‘노엘 아빠’ 장제원, “참담하다”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회의원으로서 어떤 영향력도 행사 안 할 것”

세계일보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26일 “참담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다. 아들인 래퍼 장용준(21·예명 노엘)씨의 무면허 음주운전·경찰관 폭행 사건으로 국회의원직 박탈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하자 언론 인터뷰를 통해 심경을 토로한 것이다.

장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아들은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해 어떤 처벌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라며 “이 문제에 대해 국회의원으로서 어떤 영향력도 결코 행사하지 않을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법당국에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 제 아들의 잘못에 대해 어떤 고려도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해 주길 바란다”고도 호소했다.

앞서 장 의원의 아들 용준씨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한 도로에서 무면허로 벤츠 차량을 몰고 가다가 접촉 사고를 냈고, 이어 음주 측정을 요구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용준씨는 2019년엔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로 물의를 빚었고, 집행유예 기간에 또 다시 ‘사고’를 치면서 사회적 공분을 샀다.

용준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다. 제가 받아야 하는 죗값은 모두 달게 받고 조금 더 성숙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사과했지만 불똥은 아버지인 장 의원에게까지 튀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장 의원의 의원직 박탈을 요구한다는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원인은 “용준씨가 이런 행위를 저지를 수 있었던 자신감은 그의 국회의원 아버지의 존재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반인이나 연예인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그의 가족과 지인들까지도 말과 행동을 조심하고 숨죽이며 지내고 있으며 말 한마디 잘못하면 매장 당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장 의원이나 그의 아들의 행동은 제국주의 시대의 천박한 왕과 개념 없는 왕족들의 행태 같아 화가 난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 캠프의 종합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장 의원은 이 문제로 실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윤 후보가 ‘성인 아들의 개인적 일탈로 직을 내려놓을 필요까진 없다’며 이를 반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