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렌탈&파이낸스] 롯데렌탈 'EV 퍼펙트 플랜', 배터리·충전기·요금할인…전기차 풀케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전기차 장기렌터카 누적 계약건수가 1만2000대를 넘어선 롯데렌탈이 9월부터 전기차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장기렌터카 풀케어 프로그램 'EV 퍼펙트 플랜'을 전면 도입했다.

이번 EV 퍼펙트 플랜은 △배터리 안심케어 △충전 요금 할인 △충전기 설치 지원까지 전기차와 관련된 풀패키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렌탈의 전기차 장기렌터카를 계약하면 자동 가입되며 개인·법인 구분 없이 모든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렌탈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정비 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안심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 1회 전문 정비사가 방문해 전기차 배터리를 점검하고 차량의 기본 소모품 교체, 내부 소독, 스크래치 제거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롯데렌탈 전기차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은 최대 15%의 상시 충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에스트래픽의 에스에스차저, 차지비 등 롯데렌탈과 제휴된 충전 브랜드에 가입한 후 인증 절차를 거치면 전기차 충전 시 자동으로 할인 적용된다. 특히 에스에스차저 충전소에서는 번호판 자동 인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렌탈은 EV 퍼펙트 플랜 도입에 맞춰 법인과 개인고객 대상 맞춤형 충전기 설치 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량 약정 등 법인 고객의 계약 조건에 따라 제휴 사업자를 통해 충전기 무상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장에서 편리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전요금 할인도 받을 수 있어 법인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 개인 고객에게는 전기차 홈 충전기 구매 시 할인 혜택과 충전기 설치를 추가로 지원한다.

롯데렌탈은 10월 15일까지 전기차 장기렌터카 계약 고객에게 전기차 충전카드 5만원권을 제공하며 무제한 전기차 충전권과 차박 용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최근영 롯데렌탈 마케팅 부문장은 "EV 퍼펙트 플랜을 시작으로 전기차와 관련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해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윤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