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특검해보자"… 與 '국민의힘 게이트' 주장에 역공 나선 野 주자들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측 “與 떳떳하면 특검 거부할 이유 없어”

유승민 “우리부터 깨끗해야 文정권 비리 응징”

최재형 측, 특검·국정조사에 공익감사도 촉구

세계일보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 시행사인 화천대유에서 약 6년간 근무한 뒤 퇴직금 50억을 받았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측이 “대장동 의혹은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주장하자 야권 대권 주자들이 모든 의혹을 밝혀보자며 역공에 나섰다. “대장동 의혹이 국민의힘 게이트라면, 특검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냐”며 민주당을 오히려 압박하는 모양새다.

26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민주당과 이재명 경기지사가 떳떳하다면 특검을 거부할 이유가 없다”며 특검을 촉구했다. 이 실장은 “대장동 개발과 관련한 의혹이 갈수록 증폭돼 국민 상식으론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것들이 하나둘 확인되고 있다”며 “국민은 이 사건의 전모가 고스란히 드러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곽 의원 아들의 퇴직금 논란에 대해 “화천대유는 합법적 지급이라고 주장하나, 일반 통념이나 상식에 비춰 대단히 이례적인 만큼 이 문제도 대장동의 다른 모든 의혹과 함께 특검 수사를 통해 철저히 규명하자”고 말했다.

또 다른 대권 주자인 유승민 의원 역시 곽 의원 아들 건을 포함해 여야 모두 조사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이 지사는 이 아수라 같은 판국에 대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 이 지사 말대로 거리낄 게 없다면 특검이건 국정조사건 다 받아야 한다”고 했다. 곽 의원 아들 퇴직금에 대해선 “보도가 사실이라면 당 지도부는 당장 곽 의원을 제명·출당 조치하기를 요구한다”며 “우리 스스로 깨끗하고 당당해야 문재인 정권과 이 지사의 불법과 비리 의혹을 응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서판교에 위치한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 사무실 입구 모습.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 측은 특검과 국정조사뿐 아니라 공익감사까지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전 감사원장 캠프 김민우 대변인은 이날 SNS에 올린 논평에서 “이번 화천대유 게이트 사건을 통해 국민은 이재명 후보만이 아니라 거대한 사법·금융·토건 카르텔이 작동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더 시간을 늦춰선 안 된다”며 “모든 수단을 동원해 여야를 막론한 정치권과 사법·금융·토건 등 기득권 권력의 부정부패와 비리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특검과 국정조사만으로는 부족하다”며 “공익감사도 청구해서 감사원도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경기지사 시절 진행된 토지개발 사업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서 또 다른 비리가 없었는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도 SNS에 글을 올리고 “잘못했으면 그게 누구든 처벌받는 것이 마땅하다”며 “민주당에서도 특검과 국정조사를 거부할 명분이 없다. 즉각 수용하여 시작하자”고 했다.

홍준표 의원 역시 “특검이 아니고는 진상을 밝히기 어렵다”며 “조속히 여야는 특검 합의를 하여 국민적 분노를 가라앉혀야 한다”고 썼다. 홍 의원은 “대장동 비리는 점점 점입가경으로 가고 있다. 우리는 이 지사를 물고 이 지사는 살기 위해 우리 측 인사 연루를 폭로하고, 조금 더 있으면 박영수 특검과 연루되는 대장동 비리 관련 검찰 게이트도 나올 기세”라며 “대선이 점점 더 험악해진다. 그래서 흠 없는 사람만이 종국적으로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을 수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지원 기자 g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