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용암 뒤덮인 라팔마섬에서 살아남은 주택 한 채…“기적의 집”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스페인령 카나리아제도 라팔마섬의 화산 폭발에도 피해를 입지 않은 주택. 주변의 검은색 땅은 용암과 화산재가 뒤덮은 것이다. /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산 폭발로 큰 피해를 본 스페인령 카나리아 제도의 한 섬에서 용암과 화산재의 피해를 입지 않고 온전히 상태를 보전한 집 한 채가 화제를 끌고 있다.

24일(현지 시각) 엘문도 등 스페인 언론에 따르면 카나리아제도 라팔마섬 쿰브레 비에하 국립공원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화산 폭발이 발생했다.

흘러내린 용암과 화산재로 현재까지 400여채의 가옥이 파괴되고 700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수백채의 집이 불타는 등 피해가 속출했지만, 주황색 지붕의 한 소형 주택은 기적적으로 피해를 입지 않았다.

이 집의 소유주는 은퇴한 80대 덴마크인 부부. 부부는 이 집을 별장으로 쓰고 있다. 이전에는 1년에 몇 차례씩 라팔마섬을 찾아 이곳에서 지냈는데,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는 한 번도 오지 않았다고 한다.

부부에게 집을 넘기기 전 직접 지었다는 아내 아다 모니켄담은 엘문도와의 인터뷰에서 “집이 온전한 모습에 기뻤다”고 했다. 그는 “집주인들이 ‘우리가 지금 라팔마섬에 갈 수는 없지만 집이 잘 버텨줘서 다행’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