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못마땅한 표정 짓는 美 소녀 밈, 8700만원에 팔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뻐드렁니를 드러내며 못마땅한 표정을 짓는 소녀 사진./AtkinsDariel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한 미국 소녀의 사진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약 8700만원에 판매됐다.

24일(현지 시각) BBC 등에 따르면 ‘인터넷 밈’(인터넷상에서 놀이처럼 유행하는 사진)으로 유명한 ‘곁눈질하는 클로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경매에 부쳐져 약 7만4000달러(약 8700만원)에 낙찰됐다. 낙찰가는 사진 속 소녀의 가족이 희망했던 5이더리움(약 1만5000달러·1770만원)과 비교할 때 5배가량 높다.

낙찰자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본사를 둔 음악 프로덕션 회사 3F 뮤직. 이 회사는 해당 밈의 소유권을 갖게 됐다. 다만 NFT 거래인 만큼 일반인들이 온라인에서 이 밈을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이 밈은 미국 유타주에 사는 캐티가 2013년에 자신의 딸 클로이 클렘을 찍은 영상에서 나왔다. 당시 클로이는 2살이었다. 영상을 보면 캐티는 자신의 두 딸에게 디즈니랜드에 데려가겠다고 깜짝 발표를 한다. 이에 언니 릴리는 울음을 터뜨릴 정도로 좋아한다. 하지만 클로이는 카메라를 보며 언짢은 표정으로 곁눈질을 한다.

조선일보

/Lily & Chloe 유튜브


뻐드렁니를 드러내며 못마땅한 표정을 짓는 클로이의 모습을 캡처한 사진은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후 해당 영상은 2000만회 이상 조회됐고, 클로이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50만명이 됐다. 클로이는 최근 브라질에서 구글 광고를 촬영하기도 했다.

캐티는 이번 경매를 지켜봤다며 클로이의 밈이 낙찰돼 기쁘다고 전했다. 그는 “이전에 거래가 성사된 밈들을 생각하면 낙찰가가 적은 것일 수도 있지만 우리는 팔린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며 “돈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 경매 과정에 참여한 것이 즐거웠다”고 했다. 경매 수익은 클로이의 교육비로 사용하겠다고 캐티는 밝혔다.

[정채빈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