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오징어 게임' 이태원 체험장 어땠길래…"조기 철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 지하철 6호원 이태원역 지하에 설치된 '오겜월드'/사진=넷플릭스 코리아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에 마련됐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체험 공간이 조기 철거하기로 했다.

25일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는 넷플릭스 측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지하 대합실에 설치된 오징어게임의 체험공간 '오겜월드'를 이날 철거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태원역에 마련된 '오겜월드'는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불어일으킨 '오징어게임'의 공간을 세트장으로 구현해놓은 체험 공간으로, 이달 초부터 운영돼왔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땅따먹기, 딱지치기 등의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

머니투데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17일 '오징어게임'이 공개된 후 미국 넷플릭스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인기가 높아지면서 '오겜월드'를 찾는 방문객들의 수 역시 급격히 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못하는 모습이 목격됐다. 이에 온라인상에서는 '오겜월드'가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맞지 않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결국 넷플릭스 측은 오는 26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던 '오겜월드'를 이날 조기 철거하겠다고 알렸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한다는 조건 하에 설치를 승인했는데 너무 많은 사람이 방문했다"며 "거리두기가 미흡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넷플릭스 측이 오늘 철거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