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김두관 “수도권 투자 늘리면서 어떻게 지방 살리고 집값 잡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연설회서 '김대중·노무현 정신' 내세워 지지호소

경쟁 후보들 수십~수백만 주택공급 공약 겨냥하며

"수도권 인구 더 많이 몰리고 집값 더 오를 것" 지적

"수도권 집중된 자원, 지방 분산해야 집값 문제 해결"

헤럴드경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대선 경선 후보가 25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광주·전남 지역경선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배두헌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25일 광주에서 "수도권에 집중된 자원을 과감히 지방으로 분산해 지방의 인프라와 경쟁력을 키워야만 집값,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이날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광주전남 합동연설회'에서 "수도권에 투자를 늘리면서 어떻게 지방을 살리고 집값을 잡을 수 있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당내 경쟁 후보들이 수도권에 수십~수백만호의 주택을 공급하겠다고 약속하지만, 결국 수도권에 더 많은 인구가 몰리고, 집값이 더 오르는 결과를 낳을 것이란 지적이다.

김 후보는 "이제 대한민국은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며 "수도권 일극체제를 멈추고, 광주와 전남도 서울처럼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 선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 해법으로는 "전국을 5극2특 체제로 개편해 지방에 자원과 권한을 과감하게 이양하고, 초광역 자치정부가 주민의 삶을 직접 챙기고 돌보며 살맛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겠다"며 "광주전남 당원 여러분,

이 정도 강력한 의지를 가져야만 호남권 메가시티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저 김두관에게는 꿈이 있다"며 "광주전남도 수도권처럼 잘 살고 지역, 출신, 직업으로 차별받지 않고 가난하더라도 기회를 보장받는 나라, 평범한 사람들도 소외되지 않고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나라, 공직사회와 국민의 대표가 진정 신뢰받고 책임을 다하는 나라, 청년이 꿈을 꾸고 희망을 갖는 나라"라고 설명했다.

그는 민주당의 험지인 영남 출신으로 자신이 걸어온 길을 언급하며 "광주에서도 콩이면, 부산에서도 콩이다! 단 이 한마디, 진정성을 담아 외치기 위해 아홉 번의 도전과 다섯 번의 패배를 경험했다"고 말했다.

이어 "차별의 설움과 낙선의 괴로움에 밤낮으로 답답했다. 많은 분들이 제게 '왜 그렇게 어려운 길을 가느냐', '왜 그렇게 미련하게 정치하느냐'고 물었다"며 "김대중의 정신이 그랬고 노무현의 도전이 그랬기 때문이고, 수 없이 떨어지고 깨져도 포기하지 않는 신념만이 국민의 신뢰를 만들고 새로운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저 김두관이 걸어온 길을 봐달라. 김대중, 노무현의 정신을 잇고 민주당의 정통을 지키고 외길로 묵묵히 걸어온 여러분의 동지 저 김두관과 함께 꿈을 꾸고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촛불을 들어달라"고 호소했다.

badhone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