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나 혼자 산다', 기안84 왕따 논란 해명…최고 9.9%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지난 24일 방송
기안84 "부귀영화 누리며 잘 사는 중"
수도권 기준 시청률 8.5% 기록


[텐아시아=박창기 기자]
텐아시아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현무가 기부 파티 '무무상회'를 개최하며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나선 박재정과 함께 장사의 신에 도전했다. 여기에 첫 손님으로 기안84와 샤이니의 키가 출격해 웃음이 끊이질 않는 티키타카를 선보였다. MBC '나 혼자 산다'에서다.

지난 24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는 '무무상회' 개최 현장과 자취 19년 차 배우 온주완의 아날로그 일상이 공개됐다.

먼저 전현무는 무지개 회원들을 상대로 한 기부 플리마켓 '무무상회'를 열었다. '무무상회'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시간대별로 최대 2명의 손님만 받는 시간제 시스템으로 진행됐다. 전현무는 이번 기부금 마련을 위해 생활용품부터 승마 운동기계, 자전거, 전축, 담금주까지 없는 게 없는 전현무표 창고를 대방출했다.

전현무는 박재정을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발탁했다. 이어 직접 준비한 개량한복 유니폼을 입고 야심 차게 장사 듀오로 나섰다. 박재정은 "일단 옷을 입히고 잘 어울린다고 5분마다 이야기해야 한다"며 중고 거래 꿀팁을 전수하기도 했다.

기안84와 샤이니 키가 '무무상회' 첫 손님으로 등장한 가운데, 물건을 팔기 위해 기적의 무논리를 펼치는 전현무와 박재정의 아무 말 대잔치가 폭소를 자아냈다. 웰컴 푸드로 준비한 저탄고지 키토 김밥의 웃음 터지는 비주얼에도 꿋꿋하게 "요즘 유행하는 떠먹는 김밥", "초밥 같지 않냐"며 환장의 케미를 자랑했다.

전현무의 줄기찬 영업에도 끄떡 않던 키는 "기안84의 일일 코디로 왔다"며 직접 스타일링에 나섰다. 키가 골라준 청재킷을 입고 화장실 앞 거울로 달려간 기안84는 "영화 '비트' 같지 않나"며 영화 대사까지 소환했다.

키의 코디에 눈독을 들이던 전현무는 급기야 팔려고 내놓았던 재킷을 자신이 입어버렸다. 같은 의상에도 다른 분위기의 매력이 돋보였다. 힙한 패션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했던 키와 달리, 전현무는 국사 선생님을 연상케 하는 중후한 매력으로 소화해냈다. 이에 전현무는 즉석에서 수업에 진심인 국사선생님으로 빙의하며 높은 싱크로율의 자폭 수업 연기를 펼쳤다.

텐아시아

/사진='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온주완의 아날로그 일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대나무 목침에서 잠을 깬 그는 우리 가락에 맞춰 뼈 맞춤 스트레칭을 했다. 이어 브런치로 깨강정과 오란다 과자를 즐기는 예스러운 취향으로 '온감님(온주완+영감님)'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온주완은 주식에 진심인 '성수동 왕개미'의 일상을 엿보게 했다. 아침에 눈 뜨자마자 주식장부터 확인한 그는 "매일 아침 9시에 전화 오는 사람들이 있다"며 "주식에 관심 있는 친구들이 정보를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전화도 모자라 15년 절친들과 만나 카페에서 열띤 주식 토크를 이어갔다. 이어 "지금 수익률은 94%"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절친과의 만남에서는 깔끔한 더치페이가 기본. 현금을 늘 가지고 다닌다는 온주완은 더치페이에도 현금을 내놓았다. 그는 "인터넷뱅킹을 한 지 두 달 됐다. 그동안 폰뱅킹을 했다"고 알렸다. 또 온주완은 친구들과 헤어진 후 자전거와 보드가 풍년을 이루는 한강변에서 나홀로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며 20년 전 그 시절 감성을 뽐냈다.

집으로 돌아온 온주완은 미니 화로에 소고기를 구운 뒤 직접 개발한 레시피 짜장 볶음 라면을 먹었다. 하지만 소고기 영접 화면에서는 보기 힘들 만큼 박한 리액션으로 아쉬움을 안겼다. 이에 무지개회원들이 이유를 묻자 "진짜 맛있게 먹는 모습"이라고 해명하는 한편, 혼밥을 하며 행복을 느끼는 스타일은 아니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이후 온주완은 방안을 촛불로 밝히고 진지하게 시를 쓰기 시작했다. 4년 동안 시를 써왔다는 그는 출간 제안도 받았지만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어 '나 혼자 산다'를 위해 준비한 감성 충만 자작시를 들려주며 회원들의 뜨거운 박수를 자아냈다.

방송 말미 예고편에서는 '무무상회' 2탄으로 성훈과 화사의 반응에 진땀 빼는 장사 듀오의 분투기와 예비신랑 이장원과 절친 김지석이 공개하는 이장원의 러브스토리 등이 공개되며 본방 사수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25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는 수도권 기준 시청률 8.5%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5.0%(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 왕좌를 지켰다.

최고의 1분은 온주완이 직접 개발한 짜장 볶음 라면 레시피를 공개하는 장면으로 9.9%(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