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3N, 일제히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넷마블은 24일부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과 엔씨소프트, 넥슨 자회사 네오플이 올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일제히 시작한다. 넷마블은 두 자릿수, 엔씨소프트는 최대 100명을 뽑을 계획이다. 네오플의 경우 각 분야에서 세 자릿수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24일 넷마블에 따르면 채용 직군은 사업 개발관리(PM),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품질관리책임자(QA), 경영지원 등 13개 부문이며, 개발 자회사인 넷마블네오와 구로발게임즈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넷마블네오는 게임기획, 클라이언트 등 4개 부문, 구로발게임즈는 클라이언트, 서버 부문 등이다. 지원 자격은 내년 1월 입사 가능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로 전공 등과 상관없이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넷마블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검사·넷마블테스트,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한다. 각 전형은 직무적합성과 넷마블 인재상(게임전문가·문제 해결력·일류인재·글로벌 마인드·긍정적 영향력)에 부합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채용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다. 11월과 12월 중 필기와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조선비즈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부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인공지능(AI), 캐릭터사업 운영,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콘텐츠 디자인, 경영전략,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전략 기획, 인사, 총무 등 20개 부문 채용을 진행한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8일 오후 2시까지 엔씨소프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고, 서류 전형과 엔씨테스트(인성, 적성·직무), 1・2차 면접을 거쳐 채용 검진까지 이뤄진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하게 된다.

넥슨은 내년까지 1000명 이상의 채용을 할 계획인데, 최근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모집했다. 넥슨 자회사 네오플은 지난 13일부터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여러 신작 개발을 위한 다양한 직군의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네오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을 접수한다.

각 회사는 입사 지원자에게 직무 소개 영상을 제공하고, 온라인 채용 박람회도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인재채용을 위해 직무 소개 인터뷰, 질의응답(Q&A)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또 넷마블은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연다. 신사옥 G타워를 배경으로 다양한 가상공간을 구성한다. 지원자들은 아바타로 접속해 실시간 직무상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넷마블 채용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채용 박람회 참가자는 서류전형에서 우대한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회사와 공채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각 부서 직원들이 직무별 상세 내용과 지원 과정에 도움되는 정보를 공개한다. 지원자의 질문을 실시간으로 받아 답변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다음달 5~6일 열리는 ‘온라인 1대1 직무 상담회’에서는 각 직무 담당자들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신청자들과 상담을 진행한다. 해당 행사 사전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21 신입사원 공개채용 안내 웹페이지’에서 받는다.

조선비즈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은 지난 13일 2021년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지영 기자(jyou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