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K-퍼포먼스 대장주’ 스트레이 키즈, 오감만족 무대 드디어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늘(24일) KBS 2TV '뮤직뱅크'부터 수록곡 'DOMINO'(도미노)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23일 발표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의 타이틀곡 '소리꾼'에 이어 수록곡 'DOMINO'로 후속 활동에 나선다.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새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DOMINO'는 한번 까딱하면 다른 조각들이 따라서 넘어가는 도미노처럼 스트레이 키즈가 시작이 되어 모두를 따라오게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은 곡이다. 강렬한 비트, 도미노가 넘어가는 듯한 훅의 사운드, 유쾌한 가사 등 그룹 특유의 음악 색과 멋을 살렸다.

이 곡은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일부를 소개하는 티저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 가운데 가장 높은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멤버들이 파티를 즐기는 흥겨운 모습과 화려한 영상 효과가 어우러져 반복 재생을 이끌었고, 무대로 보고 싶다는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쏟아졌다. 스트레이 키즈는 'DOMINO' 활동을 통해 팬들의 간절한 염원에 응답하고 'K-퍼포먼스 대장주' 수식어를 입증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각종 신기록을 쌓으며 파죽지세 행보를 펼치고 있다. 타이틀곡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22일 오후 5시 기준 유튜브 8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기간 1억 뷰를 향해 청신호를 켰다. 또 'My Pace'(마이 페이스), 'MIROH'(미로),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에 이은 '통산 다섯 번째 억대 뷰 뮤비' 기록 달성도 목전에 두고 있다.

이들은 여러 해외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소리꾼'은 발매 당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이후 24일까지 누적 기준 호주,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5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9월 4일 자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앨범 'NOEASY'는 히트시커스 앨범 4위, 월드 앨범 5위, 인디펜던트 앨범 38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9위에 랭크됐고 '소리꾼'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52위, 빌보드 글로벌 200 80위를 차지해 빌보드 총 7개 부문 차트인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는 데뷔 첫 지상파 1위를 비롯해 음방 6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13일 일본에서 새 싱글 'Scars / 소리꾼 -Japanese ver.-'을 발매한다. 최근 이번 싱글 2집의 단체 및 개인 포토를 순차 오픈한 데 이어 23일 오후 9시에는 더블 타이틀곡 중 '소리꾼 -Japanese ver.-'의 퍼포먼스 뮤비를 선공개하고 컴백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2020년 3월 18일 베스트 앨범 'SKZ2020'을 발표하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새 싱글 앨범으로 'K팝 4세대 대표주자'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현지 인기몰이에 화력을 높인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