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있지가 또 일냈다" ITZY, 박진영도 놀라 쓰러질 'LOCO' 컴백.."제일 많이 공들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그룹 ITZY(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가 데뷔 2년 7개월 만에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발매하는 가운데,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도 열혈 응원에 나섰다.

24일 오전 ITZY는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지난 4월 네 번째 미니앨범 'GUESS WHO(게스 후)' 이후 약 5개월 만에 컴백이다.

이날 ITZY 류진은 오프닝으로 신곡 'LOCO' 무대를 마친 뒤 "내가 가진 모든 에너지를 불태우는 느낌으로 무대를 했다"며 밝게 웃었다. 이어 ITZY 예지는 "기다려온 첫 정규앨범이라 그런지 다시 데뷔하는 느낌이 든다", 유나는 "처음 데뷔하는 그날처럼 똑같이 떨리는 느낌이다"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새 앨범 타이틀곡 'LOCO'는 롤러코스터와 같은 사랑의 감정을 Z세대의 화법으로 표현한 트랙으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늘 당당함을 잃지 않는 ITZY의 새로운 모습을 담았다. 블랙홀처럼 빠져나오기 힘든 감정의 이끌림을 가사로 표현하기도.

특히 신곡 'LOCO'는 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와 'WANNABE'(워너비)의 인기를 함께 이끈 가요계 유명 작곡팀 별들의전쟁 * (GALACTIKA *)가 작사, 작곡해 2021년 또 하나의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

OSEN

OSEN

ITZY는 유나는 "당당함을 마음껏 표현한 곡이다. 처음 들었을 때 후렴이 진짜 중독성있다. 곡 자체가 너무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신곡 'LOCO'를 소개했다. 리아는 "사랑의 소용돌이에 휩쓸린 상태를 질주하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한 번 들으면 재생을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이 강한 곡이다", 류진은 "딱 듣자마자 '이 노래를 들으면서 앉아있을 순 없겠다'고 생각했다. 듣는 것만으로도 몸이 들썩거렸다"며 'LOCO'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자랑했다.

특히 ITZY 예지는 'LOCO' 발매 이후 최애곡이 바뀌었다고. 예지는 "'LOCO'는 몸이 엄청 들썩이는 곡이기도 했고, 최애곡이 'WANNABE'였는데 'LOCO'로 바뀌었다. 그 정도로 너무 좋았다. 다크하면서도 신나는 비트가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유나는 "자존감 높았던 ITZY가 나 자신보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겪게되는 신기한 감정을 풀어냈다", 리아는 "무엇보다 가사가 와닿았다. ITZY만의 사랑법이 ITZY스럽다고 느껴졌다", 류진은 "무언가에 미친다는 게 나한테 꽂혔던 것 같다. 자신의 꿈을 위해 달려가는 분들도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유나는 "ITZY가 또 일냈다. 미쳤다"며 'LOCO'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OSEN

OSEN

OSEN

이어 ITZY 유나는 "'SWIPE'(스와이프)는 작은 휴대폰 안에서 간섭과 집착이 늘어가는 상대방을 가볍게 스와이프 하는 내용으로 선을 넘는 사람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이다", 채령은 "'Sooo LUCKY'(쏘 럭키)는 가사가 정말 예쁜 곡이니까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유나는 "'#Twenty'(#트웬티)는 나와 같이 스무살의 두근거림을 찾고 있다면 이 노래를 추천드린다"며 'CRAZY IN LOVE' 수록곡도 소개했다.

이외에도 ITZY 첫 정규앨범 'CRAZY IN LOVE'에는 'B[OO]M-BOXX'(붐박스), 'Gas Me Up'(개스 미 업), 'LOVE is'(러브 이즈), 'Chillin' Chillin''(칠린' 칠린'), 'Mirror'(미러) 등이 수록됐다.

OSEN

ITZY의 정규 1집 발매를 축하하기 위해 깜짝 전화 연결도 진행됐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그 주인공. 박진영은 "축하해. 깜짝이라고 했는데 사람들이 기대했다가 나여서 실망하면 어쩌지"라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이번에는 가장 중요한 게 공을 많이 들였다는 거다. 고민도 많이 했고, 타이틀곡도 심혈을 기울여서 골랐다. 수정도 진짜 많이 해서 가장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건 ITZY 멤버들, 회사 스태프들이 공을 제일 많이 들였다. 이건 확실하다"고 이야기했다.

뿐만 아니라 박진영은 "타이틀곡 사진, 뮤직비디오를 보면 팬 여러분들이 너무 예뻐서 놀라서 쓰러질 수도 있다. 활동 끝나면 맛있는 밥 먹자"면서 "믿지 여러분들한테 인사 안 했다. 이번 앨범 많이 엔조이 해주시고 많이 홍보해주세요.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한편 ITZY는 오늘(24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를 발매한다. 이어 오는 27일(현지 시간)에는 미국 NBC의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출연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네이버 NOW. '#OUTNOW'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