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스페인 언론 "레알마드리드전 이강인 골, 메시 같았다" 극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CD 마요르카 이적 후 첫 선발 경기에서 환상적인 시즌 1호 골을 넣은 이강인(20)을 향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강인은 23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의 2021-2022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라운드 원정 경기에 이적 이후 처음으로 선발 출장했다.

이강인은 팀이 0-2로 뒤진 전반 25분, 매슈 호페(20)의 패스를 받은 뒤 홀로 드리블해 중앙까지 끌고 들어갔다. 이강인을 막기 위해 레알마드리드 선수 4명이 달려들었지만 슛을 저지하지 못했다.

이강인이 때린 슛은 티보 쿠르투아 골키퍼의 손이 닿지 않는 골문 구석에 꽂혔다. 이날 경기에서 마요르카는 6-1로 대패했지만 이강인은 이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슈팅 2회에 1골, 패스성공률 87%, 피파울 5회 등을 기록했다. 이날 이강인은 골 외에도 환상적인 힐 패스와 탈압박을 선보이며 여러 번 중계 카메라의 원샷을 받았다.

마요르카 현지 팬들은 "이 경기에서 유일한 장점은 이강인 뿐이었다"며 이강인의 활약을 칭찬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 역시 "이강인은 메시와 같은 드리블 끝에 쿠르투아가 쭉 뻗은 팔을 비껴가는 환상적인 골을 터트렸다"고 찬사를 보냈다.

하지만 이강인은 자신의 골보다 팀이 대패를 당했다는 사실에 슬퍼했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에 따르면 이강인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세계 최고의 클럽이고 높은 수준의 선수들이 있다"며 "팀의 승리가 내 득점보다 중요하다. 승점을 얻지 못해 슬프고 다음 경기에서는 꼭 이기고 싶다"고 밝혔다.

마요르카는 현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1위에 올라있다. 마요르카는 우리시각으로 26일 오후 9시, 오사수나와 리그 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YTN PLUS 정윤주 (younju@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