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강아지 젖 물리고 가슴 핥게 해" 하석진, 軍의경시절 충격의 폭로담..희망→절망 [Oh!쎈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배우 하석진이 넷플릭스 드라마 ‘D.P.’를 보며 과거 직접 겪은 군 복무 시절 겪었던 가혹행위와 부조리를 폭로해 충격을 안기고 있다.

지난 17일 하석진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는 ‘전경 출신 하석진이 (D.P) 보다 킹 받는 순간들’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하석진은 자신이 ‘작전 전경 2544기’ 출신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넷플릭스 드라마 ‘D.P.’를 언급, 이 드라마는 군대 내 가혹행위를 생생하게 다루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하석진은 “‘D.P.’가 대단히 현실적이다. 웬만하면 이런 이야기를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입이 근질근질해서 ‘D.P.’를 살짝 곁들인 군대썰을 나직하게 풀어보겠다”면서 전경으로 차출된 후 겪었던 부조리를 회상했다.

하석진은 “저보다 3개월 정도 일찍 들어온 강아지가 있었다. 깽수(강아지 이름)가 나보다 고참이라고 해서 내가 경례를 해야 했다"면서 "깽수가 새끼를 낳아서 젖을 먹여야 했다”라며 선임때문에 군대에서 강아지에게 젖을 물려야했던 일화를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고참 중 한 명이 새벽에 집합시키고 무서운 악마 같은 캐릭터였는데 개를 정말 사랑했다"면서 "강아지들에게 작은 젖병으로 먹이는데 한 강아지가 안 먹었다. 막내들을 부르더니 상의를 올리라고 하더라. 그러더니 가슴에 개 우유를 떨어뜨린 다음에 개에게 핥게 했다”라며 드라마 ‘D.P'가 현실에서 있는 실사판이나 다름없음을 전했다.

강아지가 당연히 먹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 하석진은 돌연 자신의 가슴에 떨어진 우유를 먹는 강아지의 모습에 당황했고, 그렇게 하석진은 막내 시절 경비실 안에서 강아지에게 수유하며 슬픈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하석진은 군대 내 다양한 부조리를 경험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고참에게 맞아서 얼굴이 띵띵하게 부은 상태에서 새벽 근무를 서고 있었다. 당시 부사관이 와서 ‘적응 잘 하고 있냐’라고 묻더니 ‘살만한가보다. 얼굴에 왜 이렇게 살이 쪘어?’라고 하더라. 희망은 절망으로 바뀌었다”면서 “아직도 그때 맞아서 생긴 흉터가 다리에 남아 있다. 군대라는 곳의 부조리가 좀 나아지길 바란다”라며 실제로 다리에 남은 흉터를 보여주기도 해 충격을 안겼다.

한편 하석진은 지난해 10월 종영한 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에 출연했으며 최근엔 절친 김지석이 출연한 MBC '나혼자 산다'에도 깜짝 출연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ssu08185@osen.co.kr

[사진] 유튜브 채널 ‘하석진’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