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심상정 "이재명 '대장동 의혹', 대단히 비상식적"…수사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의당 대선 경선에 나선 심상정 의원이 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장동 의혹'에 대해 '비상식적'이라며 특임검사 차원의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심상정 의원은 오늘(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이 지사의 해명을 주의 깊게 지켜보았다"라며, "개발사업자 선정에서부터 수익 배분 구조 등 과정 전체가 대단히 비상식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대박 로또'로 불렸던 판교신도시 근처 개발사업이라 당연히 천문학적 이익이 예상됐음에도 일정액까지 확보하고 그 이상의 이익 배분을 포기했다면, 철저히 무능했거나, 완전히 무책임했거나, 그것도 아니면 배임 논란이 뒤따를 수밖에 없다"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심 의원은 "대장동 개발사업은 공공개발의 외피를 썼지만, 민간 개발사업자의 막대한 불로소득을 공공이 방치했거나 동조한 사업이라는 의혹을 피할 수 없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이 지사가 지론대로 차라리 공공개발 방식으로 추진했다면, 혹은 민관 합동으로 추진하되, 사후 이익 배분에 공공의 몫을 상식적으로 배분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의혹"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심 의원은 관련 사안에 대한 수사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 지사를 향해 "어떠한 형태의 수사라도 적극 협력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라고 압박했습니다.

또, "김오수 검찰총장에게도 촉구한다"라면서, "공정한 수사를 위해 특임검사를 지명하고,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강민우 기자(khanporte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