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의왕시 치매안심센터, ‘가가호호 치매쉼터’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의왕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 인지 활동 프로그램인‘가가호호 치매쉼터’를 9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의왕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독거치매노인의 인지활동 향상 도움 기대

[더팩트ㅣ의왕= 최원만기자]경기 의왕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 인지 활동 프로그램인‘가가호호 치매쉼터’를 9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3일밝혔다.

‘가가호호 치매쉼터’는 치매진단을 받은 어르신들을 주1회 가정 방문해 1:1 인지 활동을 통해 지남력, 주의집중, 기억력 등의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치매 어르신의 우울감 및 인지가능 저하가 심각해짐에 따라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시작 전 직원과 어르신의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수준별 두뇌건강 놀이책을 활용, 총 8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회기마다 ‘시계보고 맞는 시간 연결하기’, ‘예시와 같은 도형 찾기’ 등 인지능력 훈련을 실시하며 가정에서 스스로 두뇌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퍼즐, 칠교놀이, 식물 등 인지강화물품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가스안심콕, 조호물품, 지문등록 및 배회가능어르신 인식표 등 대상자에 따른 맞춤형 사례 관리도 병행해 필요한 서비스와 연계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독거노인의 고립감이 심해 질수 있어 걱정이 많은데, 가가호호 치매쉼터로 인해 어르신들의 불안감 해소 및 인지 증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