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핀크, 금소법 시행 앞서 서비스 개편…'보험 추천 서비스' 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핀크는 25일부터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법(금소법)에 따라 '보험 추천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서비스 개편을 단행한다. 선제적으로 금소법 관련 리스크 해소에 나선 것이다.

핀크는 지난 2019년 8월에 선보인 '보험 추천 서비스'가 금소법 관련 위배 소지가 있다고 판단해 금융당국에서 관련 제도를 마련할 때까지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뉴스핌

이외에도 여러 기관과 제휴를 맺고 제공 중인 예·적금, 증권, 카드, 대출 등 각 서비스에 대한 제공 주체와 안내 사항을 명시함과 더불어, '광고' 및 '중개' 여부를 명확하게 표시할 예정이다. 상품명과 서비스 제공 방식 등에 대한 대대적인 수정 작업도 한다.

핀크는 금소법을 준수해 고객 보호 관점에서 보완할 부분이 있는지 면밀하게 검토하고, 적극 개선할 방침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금소법 관련 해석의 여지가 있다는 자체적인 판단 하에 '보험 추천 서비스'를 종료한다"라며 "금융당국 지침에 따라 금융 상품 정보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소비자들의 권익을 적극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byho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