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윤건영, ‘이재명 대장동 의혹’에 “원인 제공자는 MB… 특검 주장 너무 나간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野 향해 “‘尹 고발사주’ 정황·증거 많은데 왜 아무 말 안 하나… 일종의 물타기”

세계일보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여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번 사건 원인 제공자는 지금의 국민의힘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야당이 이런 말 할 자격이 있는가 싶다. 이 전 대통령이 당시 ‘투자수익은 민간에게 돌려라, 공공개발하지 말라’고 하는 사실상 지시까지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대장동 사업과 관련한 등장 인물들을 살펴보면 곽상도 의원의 자제분이 7년 동안 그(화천대유자산관리) 막대한 수익을 남긴 회사에 다녔다는 거고, 원유철 전 의원은 그 회사에 고문으로 있으면서 막대한 월급을 받았다. 신영수 전 의원 동생은 대장동 땅 관련 사업 관련해서 구속된 전력 있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가 대장동 관련 특혜 의혹을 받고 있지만, 현재까지 드러난 회사 관련자들은 모두 국민의힘 관련 인사들이라는 주장이다.

윤 의원은 “지금까지 돈 한 푼이라도 받았거나 등장인물 모두가 국민의힘 소속”이라며 “따라서 국민의힘은 그런 주장할 자격이 없다. 한마디로 방귀 뀐 사람이 성내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세계일보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윤 의원은 진실규명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특별감사 도입은 반대했다. 그는 야권의 특검 주장과 관련해 “지금 하고 있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가 미진하다든지 문제가 있다고 하면, 특검이든 국조(국정조사)든 그때 가서 생각해볼 수 있는데, 한참 수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검하자는 것은 너무 나가도 나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윤 의원은 “윤석열 후보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서는 왜 아무 말도 하지 않느냐. 고발 사주 의혹 같은 경우 사적 이익을 취했을 거로 보이는 정황·증거들이 너무 많다”며 “(고발 사주 의혹 사건이 불거졌다가 대장동 의혹 등장으로 잠잠해진 현상은 국민의힘의) 일종의 물타기”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대선을 앞두고 이 지사 이슈에 집중된 상황이 유리한 지점도 있다고 봤다. 그는 “이재명 후보는 (야권 물타기에) 긍정과 부정 동시에 갖고 있다”며 “부동산 이슈는 국민적으로 굉장히 민감한 이슈이기 때문에 특혜 의혹 자체가 이 후보에게 좋지 않다. 반면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모든 대부분 정치 뉴스가 이 후보 뉴스로 도배됐다. 그러다 보니 이번 대선이 ‘이재명이냐 아니냐’는 구도로 가버린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