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SK텔레콤 ‘T팩토리ㆍT다이렉트샵’, IDEA 어워드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사진제공=SK텔레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T가 세계 유명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ICT 복합 문화 체험 공간인 ‘T팩토리’와 공식 온라인숍 ‘T다이렉트샵’ 등 2개 상품·서비스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부터 개최했으며 레드닷,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편리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T팩토리’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문이 열리는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통해 뉴 ICT 기반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특히 단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미래 기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ICT 멀티플렉스로서 갖는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SKT는 설명했다. ‘T다이렉트샵’의 경우 앞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한 바 있다.

SKT는 볼드한 로고타입에 화살표를 결합한 디자인을 통해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가 휴대폰 구매, 서비스 개통, 배송 등 고객이 경험하는 구매 여정(Journey)서 직관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SKT 예희강 Creative Comm 그룹장은 “IDEA, 레드닷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SKT만의 철학인 담긴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는데 끊임없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

(사진제공=SK텔레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조남호 기자(spdra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