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하필 로테이션이네!'...어린 맨유 팬 화제, "호날두 보려고 학교 빠졌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체력 안배 차원에서 결장했다. 한 팬의 아쉬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3일 오전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3라운드(32강)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0-1로 패했다.

이날 맨유는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4-3-3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최전방에 산초, 마르시알, 린가드가 포진했다. 마타, 마티치, 반 더 비크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고 4백은 텔레스, 린델로프, 바이, 달롯이 짝을 이뤘다. 골문은 헨더슨이 지켰다. 호날두, 포그바는 아예 명단에서 제외됐고 브루노는 벤치에 앉았다.

웨스트햄이 전반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9분 우측에서 시작된 공격을 란치니가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득점으로 이어졌다. 맨유는 마르시알, 린가드를 중심으로 공격을 풀어갔지만 웨스트햄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후반 들어 브루노가 투입됐음에도 결국 득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결과도 아쉽지만 경기장을 찾은 한 어린 맨유 팬은 특히 아쉬웠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매체 '골닷컴'이 SNS에 게시한 한 장의 사진 속에는 "저는 호날두의 플레이를 보기 위해 학교를 빠지고 왔어요"라는 피켓을 든 소년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해당 사진은 '게티이미지'에도 포착됐다.

호날두의 결장은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의 결정이었다. 맨유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포함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까지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올여름 맨유로 복귀한 호날두 역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복귀전을 치른 뒤 주중 UCL 경기까지 3~4일 간격으로 세 경기를 소화했다.

30대 중반인 만큼 호날두는 휴식이 필요했고,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떨어지는 EFL컵에서 솔샤르 감독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호날두와 함께 포그바, 데 헤아도 이날 경기 명단에서 제외됐고 브루노는 후반 27분 교체 투입되어 약 20분 가량 경기를 소화했다. 휴식을 취한 호날두는 오는 25일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 출전할 전망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