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글로벌 블록체인] 9월 23일 오전 뉴스 브리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고지훈 기자 =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21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와의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 규제에는 허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암호화폐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며 "미국 SEC는 암호화폐를 감독할 강력한 권한을 가지고 있고, 의회는 스테이블코인을 감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스테이블코인을 도박판의 카드로 비유하며, "암호화폐는 피아트(법정화폐)가 아니다. 미지의 영역인 만큼 변동성이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그는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 참석, "나는 암호화폐 부정론자 혹은 미니멀리스트가 아니다. 그저 암호화폐가 의회가 제시한 투자자보호 체제 안에 있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할 뿐"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일론 머스크 "영화티켓 결제 지원 위해 DOGE 수수료 낮춰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영화 티켓 결제 지원 등을 가능케 하기 위해 도지코인(DOGE, 시총 10위) 거래 수수료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애덤 아론(Adam Aron)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DOGE 결제 지원 관련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140388명)의 77%가 AMC의 DOGE 결제 도입을 찬성했다.

뉴스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든, 금주 내 암호화폐 회의론자 OCC 청장 지명 예정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주 내로 법학교수이자 암호화폐 회의론자인 소울 오마로바(Saule Omarova)를 미국 통화감독청(OCC) 청장으로 임명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익명을 요구한 3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바이든은 정부가 은행 업무 관련 더 큰 역할을 할 것을 요구하며, 소울 오마로바를 OCC 청장으로 지명할 계획이다. 미디어는 "소울 오마로바가 암호화폐 관련 더욱 엄격한 감독 및 규정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소울 오마로바는 금융 규제를 연구하는 법학 교수로, 암호화폐가 경제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OCC는 JP모건, 체이스, 뱅크오브아메리카, 씨티그룹 등 미국 최대 은행들을 감독하고 있다.

◆로빈후드, 2022년 초 암호화폐 월렛 출시 목표... 다음달 테스트 실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증권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22일(현지시간) 2022년 초까지 자체 암호화폐 월렛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빈후드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크리스틴 브라운(Christine Brown)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암호화폐 월렛 출시를 위한 테스트를 실시한다. 로빈후드 이용자는 베타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테스트는 다음달 시작된다"며 "시스템이 확장 및 전체 로드를 완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 우선 일부 이용자에게 제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후 2022년 초까지 가용성을 10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알파 프로그램도 출시, 극소수 그룹을 대상으로 월렛 관련 피드백을 제공받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니스는 블룸버그 통신을 인용, 로빈후드가 월렛 및 월렛의 암호화폐 이체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한 바 있다.

◆8월 7만 개 오픈씨 계정 최소 1개 이상 거래 처리

비니 캐피탈(Beanie Capital) 애널리스트 제시(Jesse)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8월 한달 동안 71050개 오픈씨 계정에서 최소 1개 이상의 거래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그는 "NFT 시장 관련 데이터를 조사하고 있다"며 "오픈씨 통계에 따르면 8월 기준 100142개 계정에서 판매 거래가, 189141개 계정에서 구매 거래가 처리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니스는 오픈씨가 8월 기준 웹사이트를 통해 200만 건 거래를 처리했으며 거래금액은 34억 달러 규모라고 보도한 바 있다.

◆크라켄, 애플페이·구글페이 통한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 도입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애플페이와 구글페이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크라켄의 모바일 앱에서 암호화폐를 주문한 뒤 결제 수단 중 애플페이나 구글페이를 선택할 수 있다. 지난 7일간 최저 구매한도는 10달러이며 최대 구매한도는 7500달러였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코인니스가 함께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