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박형배 제50대 전주시 부시장 취임…"시민 행복 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박형배 전 행정안전부 청사시설기획관이 17일 제50대 전주시 부시장으로 취임했다. 전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형배 전 행정안전부 청사시설기획관이 17일 제50대 전주시 부시장으로 취임했다. 전주시 제공박형배 전 행정안전부 청사시설기획관이 17일 제50대 전주시 부시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박형배 부시장은 기술고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해 행정안전부 지역균형발전과장, 정부청사관리본부 청사시설기획관 등을 역임했다.

박 부시장은 코로나19 비상상황을 고려해 이날 공식적인 취임식 없이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등 주요 시설들을 찾아 방역 일선에서 분투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며 업무를 시작했다.

박 부시장은 '2050 탄소중립' 실현, 전주형 뉴딜, 국가 관광거점도시 등 핵심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 부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행정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라며 "오로지 66만 전주시민만을 생각하며, 김승수 전주시장과 3천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이어 "사람, 생태, 문화의 가치를 존중하는 전주의 정체성은 전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도시의 원동력"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전주의 지속적인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명규 전 전주시 부시장은 이날자로 행안부로 자리를 옮겼다.

최 전 부시장은 "전 세계적인 재난상황 속에서도 전주가 가진 강점을 극대화해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면서 "비록 전주를 떠나지만 전주를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며, 항상 전주의 발전과 행복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