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FL컵 리뷰] '손흥민이 웃었다!'...토트넘, 황희찬의 울버햄튼 승부차기 끝 제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승부차기 접전 끝에 토트넘이 승리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3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풋볼 리그컵(EFL컵) 3라운드에서 울버햄튼과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3-2로 승리했다.

홈팀 울버햄튼은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실바, 황희찬, 포덴세, 누리, 덴동커, 네베스, 회버, 킬만, 볼리, 모스케라, 러디가 출격했다. 원정팀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케인, 힐, 로 셀소, 은돔벨레, 스킵, 알리, 데이비스, 산체스, 로메로, 탕강가, 골리니가 출전했다.

전반 시작과 함께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6분 모스케라가 부상을 당했고, 이를 대신해 코디가 투입됐다.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4분 중원에서 스킵이 공을 탈취했고, 패스를 건네받은 은돔벨레가 쇄도 후 침착하게 슈팅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이 추가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23분 알리가 케인을 향해 침투 패스를 건넸고, 케인이 일대일 상황에서 골문 구석으로 마무리 지었다. 울버햄튼이 반격했다. 전반 28분 코너킥 상황에서 덴동커가 헤더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울버햄튼이 추격했다. 전반 38분 누리가 코너킥을 처리했고, 덴동커가 은돔벨레와의 경합에서 이겨낸 뒤 헤더로 골망을 갈랐다. 이어 전반 43분 누리가 좌측면부터 중앙으로 드리블 후 슈팅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아쉬운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추가시간 좌측면에서 킬만이 크로스를 올렸고, 황희찬이 쇄도하며 헤더 슛을 날렸지만 크로스바 위로 넘어갔다. 전반은 토트넘의 2-1 리드 속에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울버햄튼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실바가 나가고 트라오레가 투입됐다. 황희찬이 번뜩였다. 후반 2분 회버가 컷백을 내줬고, 이를 황희찬이 문전에서 논스톱 슈팅을 했으나 높게 솟구치고 말았다.

토트넘도 기회를 잡았다. 후반 8분 알리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페널티 박스에서 슈팅했으나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어 후반 9분 은돔벨레가 중거리 슈팅을 날렸고, 골키퍼의 손을 맞고 골문을 벗어났다.

울버햄튼이 균형을 맞췄다. 후반 13분 황희찬이 은돔벨레의 공을 뺏었고, 가로챈 덴동커가 포덴세에게 내줬다. 이를 포덴세가 파포스트를 향한 슈팅으로 득점했다. 위기를 느낀 토트넘이 변화를 가져갔다. 후반 16분 로 셀소를 불러들이고 손흥민을 내보냈다.

토트넘의 결정적인 기회가 무산됐다. 후반 22분 손흥민이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케인이 헤더 슛을 했지만 골키퍼가 쳐냈다. 부상자가 계속 나왔다. 후반 30분 누리가 나가고, 세메두가 들어갔다.

울버햄튼이 땅을 쳤다. 후반 42분 네베스의 중거리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갔다. 이어 황희찬이 프리킥을 얻어냈고, 네베스가 처리했으나 수비벽을 맞고 넘어갔다. 후반 추가시간은 6분이 주어졌다. 종료 직전 토트넘은 탕강가 대신 레길론을 투입했다.

승부는 승부차기로 향했다. 1번 키커로 황희찬이 나섰고, 슈팅은 골리니의 손을 맞고 들어갔다. 토트넘은 케인이 나와 왼쪽 구석을 흔들었다. 2번 키커인 무티뉴, 레길론도 모두 성공했다.

울버햄튼 3번 키커 네베스의 킥은 위로 솟구치면서 실축하고 말았다. 이어진 브라이언의 슈팅은 우측 상단을 정확하게 갈랐다. 양 팀의 4번 키커인 덴동커, 호이비에르는 모두 실축했다. 이어진 코디의 슈팅이 골대를 맞으면서 토트넘이 승리했다.

[경기 결과]

울버햄튼(2) : 덴동커(전반 38분), 포덴세(후반 13분)

토트넘(2) : 은돔벨레(전반 14분). 케인(전반 23분)

[승부차기 결과]

울버햄튼(선축) : OOXXX

토트넘(후축) : OOOX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