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추석 끝 분양 기지개…서울·이천·대전 등 전국 4400가구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추석 연휴가 끝나고 전국에서 4400여 가구가 분양한다.

22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9월 넷째 주 분양 시장은 추석 연휴 영향으로 잠시 쉬어 가는 분위기다.

전국 9개 단지에서 총 4383가구(일반분양 2941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서울 중구 묵정동 '힐스테이트남산(도시형생활주택)', 대전 동구 대성동 '은어송하늘채리버뷰', 경북 안동시 풍산읍 '안동역영무예다음포레스트', 경북 포항시 죽도동 '빌드원르헤브3차' 등이 청약을 진행한다.

'은어송하늘채리버뷰'는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동구 대성동 88-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33층, 8개동, 전용 59~84㎡ 총 934가구 규모다.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조성돼 있고 초중고교와 공원,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구청 등이 가깝다. 통영대전고속도로 판암IC, 남대전IC, 대전로, 대종로 등 진·출입도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힐스테이트가평더뉴클래스', 경기 하남시 덕풍동 '더샵하남에디피스', 대구 수성구 파동 '수성레이크우방아이유쉘' 등 8곳에서 개관한다.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285-31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더샵하남에디피스'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 39~84㎡ 총 980가구(일반분양 596가구) 규모다. 지하철5호선 하남시청역 바로 앞에 위치하며 지하철 3호선도 연장(오금~교산~하남시청)될 예정이다. 신장초, 남한중, 신장고교가 바로 앞에 있고 하남시청과 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 공원, 유니온파크, 스타필드하남이 가깝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소은 기자 luckyss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