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패배자 새X야" 개그맨에 욕 퍼부은 與 청년대변인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하헌기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 하헌기 대변인 페이스북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상근 부대변인)으로 활동 중인 하헌기씨가 자신을 비판한 개그맨에게 전화를 걸어 욕설과 막말을 쏟아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하 부대변인의 경질과 출당을 촉구하고 나섰다.

22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석열 캠프의 김인규 부대변인은 전날 논평을 내고 “(하 부대변인의) 폭언은 윤씨가 공개한 녹취를 통해 고스란히 확인할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부대변인은 “얼마 전 더불어민주당의 한 초선 의원은 언론중재법안 처리문제와 관련해 여당과 다소 다른 입장을 나타낸 박병석 국회의장을 겨냥해 ‘GSGG’라는 표현으로 욕을 해서 물의를 빚은 바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여당에선 욕설과 막말을 잘하면 출세한다는 문화가 있는지 몰라도 듣는 국민들의 마음은 매우 불편할 것”이라며 “민주당이 국민의 이런 마음을 헤아린다면 하씨를 당장 청년 대변인 자리에서 물러나게 하고, 출당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친문 유튜버 출신인 하 부대변인은 이달초 개그맨 윤정섭씨에 전화를 걸어 “시X새X야. 너 시X새X야. 패배자 새X야” 등 욕을 퍼부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지난달 31일 하 청년대변인이 한 주간지에 기고한 ‘극우 유튜버의 구속, 왜 유튜브는 가만히 있을까’ 칼럼이 발단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파이낸셜뉴스

개그맨 윤정섭씨. 캡틴TV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 부대변인은 유튜브에서 벌어지는 명예훼손·모욕 등 범죄에 대해 운영사인 유튜브에도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이 글을 기고하면서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재임 시절 서울시와 기타리스트 신대철씨 간 유착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 최일환씨의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이에 개그맨 윤씨는 지난 3일 인터넷 영상을 통해 과거 최씨로부터 비판을 당한 하 부대변인이 자신과 친한 언론사를 이용해 개인의 앙갚음을 한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하 부대변인으로부터 욕설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하 부대변인은 언론을 통해 “공적인 발언이 아닌 사적인 이야기였지만, 욕설하는 것 자체가 부적절했다. 반성하고 있다”면서도 “(윤씨는) 개그맨이 아닌 보수 유튜버이고, 제가 ‘헬마우스’ 유튜브채널을 운영할 때부터 조금씩 분쟁이 있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개인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스토킹 수준의 괴롭힘을 당했고, 그만하라는 취지로 전화를 걸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 부대변인은 손혜원 전 민주당 의원의 보좌진 출신으로, ‘추월의 시대’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올해 8월 민주당 청년대변인으로 임명됐다. 윤씨는 현재 개그맨 겸 리포터로 활동 중이며 유튜브 채널 ‘캡틴TV’를 운영하고 있다
#여당 #개그맨 #대변인 #욕설 #보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