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메시 없으니 7위 ‘평범한 팀’ 전락…바로셀로나, 하위권 팀에 간신히 무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AFP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리오넬 메시가 떠난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가 프리메라리가(라리가) 하위권 팀인 그라나다를 상대로 가까스로 승점 1을 따낼 정도로 평범한 팀으로 전락했다.

바르셀로나는 21일 새벽(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홈구장 캄프 노우에서 개최된 ‘2021-22 프리메라리가 5라운드’에서 후반 45분 극적인 동점골이 터지며 그라나다와 1-1로 비겼다. 2승2무, 승점 8점의 바르셀로나는 리그 7위를 달렸다.

바르셀로나는 15일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첫 경기에선 0-3으로 완패한 데 이어 최근 공식 경기에서 2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강등권 바로 위인 17위(승점 3) 그라나다와의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시작 2분 만에 도밍구스 두아르트에게 헤딩 선제골을 내주고 끌려다녔다.

막판까지 만회 골이 터지지 않아 패배 위기에 몰린 바르셀로나를 구한 건 센터백 로날드 아라우호였다.

아라우호는 후반 45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가비가 올린 크로스를 머리로 받아 넣어 극적인 동점 골을 안겼다.

이날 바르셀로나는 그라나다(5개)보다 3배 넘게 많은 17개의 슈팅을 퍼부은 끝에 어렵게 한 골을 만들어냈다.

다른 팀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바르셀로나는 리그 개막 이후 4경기에서 2승 2무로 무패를 이어갔으나 순위는 7위(승점 8)에 그쳤다.

레알 마드리드(승점 13)가 선두에 올랐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 11), 발렌시아(승점 10) 등이 뒤를 잇고 있다.

glfh200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