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방탄소년단·임영웅, 9월 스타 브랜드평판 1·2위…블랙핑크 3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스타 브랜드평판 정상을 달렸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21일부터 2021년 9월 2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86,566,32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77,789,387개와 비교하면 5.53% 증가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그 결과 9월 스타 브랜드평판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아이유, 이찬원, 영탁, 김선호, 손흥민 순이었다. 뒤를 이어 유재석, 리사, 강다니엘, 레드벨벳, 신민아, 류현진, 트와이스, 소녀시대, 공유, 김연경, NCT, 조이, 태연, 엑소, 세븐틴, 정동원, 러블리즈, 장민호, 샤이니, 백종원, 에이핑크, 안효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팬덤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확산을 이끌어내고 있었다”며 “임영웅 브랜드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미디어에서 관심으로 모으고 있었고, 블랙핑크 브랜드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음원이 다양한 채널에서 인기를 모이고 있었다”고 분석했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