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정재준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IPC 집행위원 출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재준 대한장애인체육회 부회장이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 선거에 출마합니다.

IPC는 정재준 부회장이 포함된 25명의 IPC 집행위원 후보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정재준 부회장은 12월 1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IPC 총회 선거에서 다득표 상위 10위 안에 들면 집행위원에 당선됩니다.

㈜아리바이오 회장인 정 부회장은 2014년 인천아시아장애인경기대회에서 선수단을 후원하면서 장애인 체육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대한장애인수영연맹 회장, 2016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패럴림픽 선수단장, 대한장애인체육회 국제위원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IPC 집행위원은 IPC의 정책과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4년의 임기 동안 IPC의 전략계획을 설정하고 총회에서 의결된 사안을 심의, 감독, 관리합니다.

정책, 규정, 규칙 승인 등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세계 장애인체육을 이끌게 됩니다.

패럴림픽의 정식 경기 종목 결정 등 조직의 실무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과 비슷한 성격입니다.

한국에선 김성일 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이 2017년 9월 IPC 집행위원으로 당선돼 활동 중인데 김 위원의 임기는 올해 끝납니다.

한국은 1989년 조일묵 1988 서울장애인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2009년 장향숙 당시 대한장애인체육회장, 2013년 나경원 전 국회의원, 김성일 위원 등 총 4명의 IPC 위원을 배출했습니다.

한편 IPC 신임 회장 선거엔 앤드루 파슨스 현 회장이 단독 출마해 재선이 확실시됩니다.

(사진=연합뉴스)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