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동두천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 오피스텔·상업시설 23일 청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동두천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오는 23일 경기도 동두천시 동두천중앙역 역세권에 위치한 '동두천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 오피스텔과 단지내 상업시설의 청약 접수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 592의 2 외 2필지 일원에 들어서는 '동두천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26층, 2개 동, 총 222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다. 단지는 전용면적 72㎡ 아파트 168가구, 전용면적 23~42㎡ 오피스텔 54실, 전용면적 32~125㎡ 단지내 상업시설 17실 등으로 구성된다. 금번 공급 분은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며, 아파트는 이달 말 오픈할 예정이다.

'동두천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의 오피스텔과 단지내 상업시설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 청약 신청금이 필요 없고, 중도금 무이자 금융 혜택도 주어져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 일정은 23일 오피스텔·상업시설 동시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24일 당첨자 발표, 25일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신청은 '동두천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동두천중앙역이 역세권이다. 도보권에는 동두천초·중·고, 동두천여중, 한국문화영상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옆에는 신천이 흐르고 있으며, 단지 내에서는 수변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다양한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도 밝다.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GTX-C노선은 양주 덕정역에서 서울을 거쳐 수원역까지 총 74.8km의 구간을 연결하는 철도다. 도보권에 위치한 동두천중앙역과 GTX-C가 정차하는 덕정역은 불과 두 정거장 거리며, GTX-C 노선이 완공될 시 서울(삼성역)까지 30분대에 접근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의 파주~양주 구간도 2023년 말 개통을 앞두고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대에 위치한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도 연내 착공에 돌입해 2023년 준공이 예정됐다. 부지만 약 26만7,309㎡ 규모며 섬유, 금속, 전자부품, 컴퓨터,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산업단지가 완공되면 지속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동두천시 전체 지역 사회 활성화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