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명절음식 만큼 풍성한 게임사 추석 이벤트, 인벤토리 터지도록 '득템'해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성우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추석을 기념해 명절음식만큼이나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네자릿수를 기록하는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집콕' 추석이다. '집콕'에 즐길만한 것은 역시 게임이 제일이다. 게임사들도 밖에 나가기 어려운 게이머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을 준비한 모습이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모았다. 게임사들이 어떤 '아이템'을 차려놨는지 함께 둘러보자.

뭘 좋아할 지 몰라 다 준비했어

먼저 국내 게임사들의 맏형, 넥슨이다. 많은 게임을 운영하는만큼, 이벤트도 다양하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하고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넥슨 모바일게임의 자존심 'V4'에서도 추석 기념 이벤트를 열고 시즌 한정 탈것과 소환수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시즌 한정 전설 등급의 탈것을 지급한다. 오는 22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공식 카페를 통해 시즌 한정 소환수 등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 번호를 공개한다.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의 대표 장수 게임 '바람의나라'와 마비노기에서도 추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비노기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이달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무제한 던전 통행증(이벤트용)',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이벤트용)',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이벤트)' 등이 담긴 '한가위 선물 상자'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6개)',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플레이 미션 달성을 달성하면 '빙고 오픈권'을 제공하고, 빙고를 열 때마다 사냥의길임무완료권 재생축복물약 환수소환력의환약 등이 담긴 '빙고상자'를 지급한다. 빙고를 1줄 완성할 때마다 반짇고리도깨비 1품의감정비서 성별의상착용권 반짇고리도깨비빨간골무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송편'을 제공한다. 빙고판을 모두 완성하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클로저스 어둠의전설 마비노기 영웅전 천애명월도 카스온라인 아스가르드 사이퍼즈 바람의나라: 연 카운터사이드에서도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변화 다짐한 엔씨소프트, 추석 이벤트로 '혜자' 게임사 노린다

엔씨소프트도 10종의 PC 및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열었다. 먼저 PC 게임이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23일까지 추석 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물을 발굴하면 엘릭서 등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의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두번째 작품 '리니지2'는 오는 29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오는 10월 6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달아 달아 꿀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여 '꿀송편'을 획득 후 NPC를 통해 왕관, 강화석, 날개깃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블레이드앤소울'도 오는 10월 13일까지 '한가위엔 송편을 빚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송편, 맛있는 송편, 최고의 꿀맛 송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송편 사용 횟수에 따라 2021 추석 의상 세트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테크M

블레이드앤소울2 추석 이벤트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에선 리니지 형제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되며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완료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한 '토끼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리니지2M'은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운디네의 사원'에서는 다량의 경험치와 일부 유료 장신구 및 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2'에서는 오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을 통해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 등에서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게이머들의 질타를 받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민심 회복에 나선 모습이다.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는 넷마블, 휴대폰으로 득템하자

넷마블도 7종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 실시한다. 국내외에서 흥행에 성공한 '제2의 나라'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론칭 100일을 기념해 내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성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성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세븐나이츠 형제도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16일부터 각종 미션 달성 시 '추석 잭 코스튬'과 '추석 아르얀로드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구)세븐나이츠 6성 천상계 장신구 4성 불사의 반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도 개최한다.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2'에서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획득한 송편으로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대표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게임에 접속만해도 '1만 다이아'와 'S+ 진화 루디'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진화 루디'로 이벤트 미션 진행 시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을 얻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불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페이트 그랜드 오더도 추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크래프톤 포함한 신흥 3강도 추석 민심 잡기 한창

신흥 3강으로 떠오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도 게이머들을 위한 추석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크래프톤은 오는 31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만해도 2021 한가위 상자 2개와 프로미스나인 신곡 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크M

배틀그라운드 9월 업데이트 및 추석 이벤트 진행 /사진=크래프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을 통해 이벤트 기간 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한다. 또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달토끼 아이템을 달토끼 테두리(영구제), 2021 한가위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토끼 교환 이벤트'도 10월 4일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테라에서도 오는 10월 13일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를 최고 레벨인 70 레벨로 성장시킬 수 있는 '70 레벨 점핑권' 및 '특수 이벤트 퀘스트 의뢰서'가 지급된다. 퀘스트 완수 시 희귀 파트너 특수기동대 의상 레드 드래곤 등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작 쏟아내는 카카오게임즈, 이벤트도 풍성

카카오게임즈는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오는 10월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연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테크M

오딘 한가위 이벤트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오는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누구나 마스터즈 : 즐거운추석배' 이벤트를 실시,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우 선물 세트 무선 청소기 건강 식품 등 푸짐한 한가위 경품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명절 기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캐릭터 티켓 10장 보석 500개(재화) 등을 지급한다.

이밖에 달빛조각사 월드 플리퍼 가디언 테일즈 이터널 리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이벤트를 통해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검은사막도 추석 분위기 물씬

마지막으로 신작 메타버스 게임 '도깨비'로 주목을 받은 펄어비스도 검은사막에서 추석 이벤트를 연다.먼저 PC 검은사막 유저는 오는 10월 13일까지 한가위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접속일에 따라 최대 발크스의 조언(+100)을 비롯해 이벤트 그믐달 맞춤형 지원 상자, 이벤트 봉인된 생활의 서 등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추석을 맞이해 10월 12일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이벤트 보상 최초로 '혼돈 등급 장비'를 지급한다. 모든 이용자는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약과'를 모아 혼돈 장비함, 아크라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상인 조합의 인장'도 추가로 제공한다.

테크M

/사진=펄어비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8일까지 '맛있는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변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꿀, 콩, 깨를 획득해 '맛있는 송편'을 만들 수 있다. 맛있는 송편 개봉시 혼돈의 결정, 여신의 눈물, 빛의 성수, 아르옐리의 파편, 토템 상자 중 1개를 받는다.

게임 빅3로 불리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과, 신흥 빅3로 거론되는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사들이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미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는 유저라면 혜택을 꼼꼼하게 챙기고, 게임을 쉬고 있는 유저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복귀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