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홍준표, 이재명 겨냥 "'윤십원' 놀리더니...'이일원' 될라"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은 성남 대장지구 개발사업 당시 ‘화천대유’ 특혜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경기지사를 맹비난했다.

홍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에 “누구는 돈 10원도 피해 준 적이 없다고 큰소리 치다가 감옥 간 일도 있는데 누구는 돈 1원도 안 받았다고 발을 뻗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윤 십원’이라고 그렇게 야유하고 놀리더니”라며 “자칫하다간 이 일원이 되는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윤 십원’은 장모 관련 의혹을 대응하는 과정에서 나온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십원 한 장’ 발언을 비꼰 표현이다. 윤 전 총장의 말을 전한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국회부의장)이 ‘비슷한 취지로 말했던 것일 뿐’이라며 전달 과정에서의 혼선이었다고 해명했지만, 이미 윤 전 총장의 언어가 돼버린 후였다.

홍 의원은 또 “거꾸로 고발 쇼도 하고 있지만 뻔뻔함으로 그게 묻힐 수 있을까?”라며 “누가 뭐래도 대장동 비리의 핵심은 그걸 추진한 주체인 바로 그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결백하다면 스스로 특검을 국회에 요청하라”며 “증거가 더이상 인멸되기 전에 말이다”라고 했다.

그는 “요즘 관련자들이 증거 인멸에 정신없을 것”이라며 “이런 대형 비리가 터졌는데도 눈치나 보고 있는 검찰도 참 이상한 조직”이라고 비판했다.

이데일리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왼쪽),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경기지사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이 지사는 전날 광주MBC 주관으로 진행한 민주당 대선 후보 호남권역 TV 토론회에서 “특혜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부정하거나 단 1원이라도 부당 이익을 취했다면 후보를 사퇴하고 공직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 사건을 정확하게 규정하면 토건세력들과 결합했던 당시 한나라당이 저에게 태클을 당했고, 제가 공공환수로 5503억 이상을 성남시로 환수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화천대유 등 일부 주주들이 지분에 비해 과도한 이득을 취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2015년 당시 계산으로는 1800억 정도 남는 걸로 예상됐는데 부동산 값이 폭등해서 그분들의 이익이 늘어났다”며 “위험과 손익을 모두 넘긴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재명 선거대책위는 이와 관련해 “이 후보의 당선을 방해할 목적으로 진위가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사실인 것처럼 공표했다”면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윤창현 의원, 장기표 전 후보를 서울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 및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혐의로 고발했다.

이재명 캠프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대장동 의혹과 관련,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속된 박근혜 전 대통령도 “1원 입금받은 적이 없다”면서 이 지사의 발언을 비판한 것도 반박했다.

수행실장인 김남국 의원은 페이스북에 “박 전 대통령과 비슷한 사건이라면 ‘경제공동체’라고 볼만한 끈끈한 관계가 있어야 한다”며 “그런데 왜 화천대유에 이 후보 아들이 아니라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 일하고 있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언론 보도를 통해 화천대유에 투자한 이들이 이 후보와 관계없다는 게 밝혀졌다”며 “국민의힘 대표이니 곽상도, 원유철 의원을 상대로 당내 조사부터 먼저 해보시길 권한다”고 덧붙였다.

비서실장인 박홍근 의원은 홍 의원을 향해 “홍 후보는 ‘대장동 개발 비리를 추진한 사람은 바로 그대(이재명)’라고 하는데, 뻔뻔한 거짓말에 법적 책임을 무겁게 지게 될 것”이라며 “거친 입이 무기가 아닌 족쇄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고 비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