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EPL 리뷰] 'T.실바-캉테-뤼디거 골' 첼시, 토트넘 3-0 완파...'무패+선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첼시가 3골을 퍼부으며 토트넘을 완파했다.

첼시는 20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토트넘에 3-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첼시는 4승 1무(승점 13)로 선두에 등극했다.

홈팀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케인, 손흥민, 알리, 은돔벨레, 로 셀소, 호이비에르, 레길론, 로메로, 다이어, 에메르송, 요리스가 출전했다. 원정팀 첼시는 3-4-2-1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루카쿠, 하베르츠, 마운트, 알론소, 코바시치, 조르지뉴, 아스필리쿠에타, 뤼디거, 티아고 실바, 크리스텐센, 케파가 출격했다.

토트넘의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5분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로메로가 프리킥을 얻어냈다. 케인의 슈팅은 수비벽에 막혔다. 첼시가 반격했다. 전반 15분 역습 상황에서 루카쿠가 마운트에게 내줬고, 이를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에메르송이 몸을 던지며 막았다.

토트넘이 몰아쳤다. 전반 21분 손흥민이 중원에서 측면 쇄도하는 레길론에게 스루패스를 건넸다. 레길론이 직선 드리블 후 크로스를 올렸으나 수비수에 막혔고, 이어진 케인의 슈팅은 케파의 품에 안겼다.

첼시도 기회를 잡았다. 전반 26분 페널티 박스 앞에서 루카쿠가 내준 공을 크리스텐센이 슈팅했으나 골문을 벗어났다. 이어 전반 32분 아스필리쿠에타의 우측면 크로스를 하베르츠가 머리에 갖다 댔지만 빗나갔다.

토트넘의 결정적인 기회가 날아갔다. 전반 33분 로 셀소가 쇄도하는 손흥민을 향해 패스를 건넸고, 손흥민이 일대일 상황을 맞이했다. 하지만 각도를 좁히며 나온 케파에게 슈팅이 막혔다. 전반 추가시간 2분이 주어졌고, 득점은 나오지 않으며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첼시가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마운트가 나가고 캉테가 들어갔다. 첼시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2분 중원에서의 로빙 패스를 알론소가 쇄도 후 발리슛으로 연결했으나 요리스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첼시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후반 4분 코너킥 상황에서 티아고 실바가 알리, 다이어와의 경합을 이겨내고 헤더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추가골이 무산됐다. 후반 8분 아스필리쿠에타의 컷백을 알론소가 논스톱 슈팅으로 처리했으나 다이어가 몸으로 막아냈다.

첼시가 격차를 더욱 벌렸다. 후반 12분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캉테가 중거리 슈팅을 했다. 공은 다이어의 다리를 맞고 굴절되며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토트넘이 교체를 가져갔다. 후반 17분 은돔벨레, 로 셀소 대신 스킵, 힐이 투입됐다.

손흥민과 케인의 합작품이 나왔다. 후반 19분 손흥민이 패스를 건넸고, 케인이 대포알 슈팅을 날렸지만 케파가 잡아냈다. 첼시가 변화를 꿰했다. 후반 25분 하베르츠를 불러들이고 베르너를 내보냈다.

요리스가 막아냈다. 후반 30분 코너킥 상황에서 티아고 실바가 잘라 들어가며 헤더로 돌려놨고, 이를 요리스가 쳐냈다. 혼전 상황이 나왔다. 후반 35분 베르너의 문전에서 결정적인 슈팅이 맞고 나왔고, 이어진 알론소의 슈팅도 막혔다.

첼시의 공세는 계속됐다. 후반 41분 좌측면에서의 크로스를 루카쿠가 헤더 슛으로 마무리했으나 요리스 골키퍼가 선방했다. 후반 추가시간은 4분이 주어졌고, 첼시가 추가골을 넣었다. 베르너의 크로스를 뤼디거가 슈팅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경기는 첼시의 3-0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결과]

토트넘(0) : -

첼시(3) : 티아고 실바(후반 4분), 캉테(후반 12분), 뤼디거(후반 45+2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