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野대선주자들, 이재명 맹폭 "국힘 게이트? 소시오패스"(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하태경 "세치 혀로 또 국민들에게 사기 칠 궁리"
원희룡 "고소·고발 남발하더니 말싸움만 하니 어색"
홍준표 "무상연애 스캔들 대응하는 방법과 똑같다"
최재형 "화천대유 구성원에 주목…사건 중심은 이재명"
뉴시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들이 16일 서울 중구 TV조선에서 열린 방송토론회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교안, 홍준표, 하태경, 유승민, 최재형, 원희룡, 안상수, 윤석열 후보. 2021.09.1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은 19일 성남시장 시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이 제기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의혹을 부인하며 오히려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역공에 나서자 "소시오패스급 사기꾼"이라고 맞받았다.

하태경 의원은 "'대장동 게이트는 야당 게이트'? 이재명 후보, 이쯤 되면 '소시오 패스'급 사기꾼"이라며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은 이재명 후보의 대국민 사기극이다"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화천대유와 천화동인 1~7호, 이름부터 눈에 확 들어오는 민간업자들이 불과 7%의 지분 투자로 1142배에 달하는 4000억원대 돈벼락을 맞았다"며 "반면 전체 지분 절반을 투자한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받은 배당금은 겨우 1822억원에 불과하다. 수익이 얼마가 나든 공공에 돌아갈 배당금은 1822억원 넘지 못하도록 상한선을 설정한 비상식적인 계약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이재명 후보 대꾸가 가관도 아니다. 자신이 돈벼락을 안긴 민간회사가 야당 인사들과도 관련이 있으니 야당게이트란다"며 "국민의힘이 화천대유 등과 계약을 하고 4000억원을 몰아주었나? 자기가 희한한 일을 벌여 사태를 이 지경으로 만들어 놓고 세치 혀로 또 국민들에게 사기 칠 궁리를 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런 황당한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나라가 망한다"며 "이재명 후보는 사기 그만 치고 대통령 후보직이나 즉각 사퇴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화천대유 구성원에 주목한다"며 "로펌이 아닌 자산관리전문인 화천대유가 법인구성을 하면서 최고의 법률가 다수를 고문으로 영입하는데 집중했다면, 거기에는 반드시 법률적 보완이 요구되는 사정과 이유가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상적 특수목적사업체라면 개발, 시행, 분양 및 자산관리의 최고전문가가 필요했을 것이다. 그런데 왜 막대한 자문료가 예상되는 법률가들을 영입한 것인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제대로 밝혀야 할 일"이라며 "저는 이 사건의 중심에 이재명 지사가 있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의심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뻑하면 고소·고발을 남발했던 이재명 후보가 대장동 의혹에 대해서는 말싸움만 하니 어색하다"며 "평소에 행정 집행할 때는 피도 눈물도 없이 하더니, 왜 대장동 의혹에는 특정인 발언에 대해서만 개별로 대응하며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이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원 전 지사는 "의혹 밝히자는데 동문서답하면서 뭉개지 말고, 떳떳하면 국정조사든 특검이든 즉시 하자"며 "야당 게이트라 주장하려면 국민의힘처럼 시원하게 국정조사나 특검을 직접 요구하라. 이재명 후보도 수사에 100% 동의하지 않나"라고 따졌다.

뉴시스

[광주=뉴시스] 신대희 기자 = 19일 오후 광주 MBC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토론회 리허설에서 이재명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2021.09.19. sdhdream@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화천대유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을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우기며 상대당에 뒤집어 씌우는 이재명 지사를 보니 그의 이런 뻔뻔함이 오늘의 이재명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며 "꼭 무상연애 스캔들에 대응하는 방법과 똑같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그 사건은 누가 봐도 이재명 게이트"라며 "그사건 비리개발의 주체가 성남시 였는데 어떻게 성남에 사는 총각 사칭 변호사가 그걸 몰랐을리 있었을까"라며 "자신이 있다면 스스로 국회에 특검 요구를 하라"고 압박했다.

홍 의원은 또 추가로 글을 올려 "중국 제왕학에 후흑학(厚黑學)이라는 학문이 있다"고 소개하면서 "제왕이 될려면 면후심흑(面厚心黑)해야 한다는 것이다. 얼굴은 두껍고 마음은 시커머야지 제왕이 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점에서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개발비리를 대응하는 태도나 무상연애를 대응하는 태도를 보면 확실히 중국의 후흑학을 보는 느낌"이라며 이 지사를 저격했다.

국민의힘도 대선주자들의 '이재명 때리기'를 지원사격했다.

국민의힘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말로만 수사 요구하며 국민을 기만할 것이 아니라, 신속한 수사와 국회 차원의 감사로 명명백백히 실체를 밝혀내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민주당을 향해서도 "여당은 이미 언론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 진상규명을 촉구한 제1야당 원내대표를 '가짜뉴스 발원지'로 고발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국정 감사에서는 관련 증인을 모두 거부하며 '이재명 감싸기'에 나서고 있다"고 비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