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대단한' 블랙핑크, 안무 영상도 유튜브 '4억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유튜브 억대뷰 질주가 이어지고 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회를 돌파했다.

아울러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도 14억뷰까지 약 480만뷰를 남겨두고 있어 이들의 식지 않는 인기를 짐작하게 한다.

'Kill This Love'는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로 블랙핑크의 강렬한 걸크러시 매력을 배가하며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 곡은 지난 2019년 4월 음원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과 빌보드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또한 미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는 K팝 걸그룹 최초였으며, 전 세계 여성 그룹을 통틀어 15년 만의 기록이라 의미를 더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16억 9600여 만뷰)를 기록 중인 '뚜두뚜두(DDU-DU DDU-DU)'를 비롯해 총 30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도 무섭게 치솟고 있다. 지난 10일 리사의 솔로 앨범 'LALISA'가 발표돼 글로벌 차트를 휩쓸면서 그 열풍이 더해졌다.

실제 리사의 솔로 데뷔 후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00만 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 6680만 명 이상.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1위다.

리사의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7360만 뷰를 기록, '솔로 아티스트 세계 최고' 타이틀을 달았다. 그리고 이틀 만에 1억 뷰를 달성해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이뤘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