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데이식스 도운 솔로 데뷔…‘문득’ 27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밴드 DAY6(데이식스) 멤버 도운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을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한다.

도운은 지난 17일 공식 SNS 채널에 새 디지털 싱글 '문득'의 커버 이미지와 함께 솔로 데뷔 소식을 전해 국내외 팬들의 반가움을 샀다. 19일 0시에는 첫 싱글의 동명 타이틀곡 크레디트와 가사 일부가 수놓아진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기대감을 높였다.

DAY6와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드러머로 활약한 도운은 신곡 작사, 작곡 크레디트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며 아티스트로서 성장을 알렸다. 여기에 트와이스, NCT 127 등 여러 아티스트와 작업한 유수의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미지 속 인물이 떠올리고 있는 문구 "문득 길을 걷다가 떠오른 생각 언제부터 나는 내가 된 걸까"는 '문득 (Duet with 송희진)'의 노랫말 일부로, 도운은 첫 솔로곡에 일상 속 느끼는 고민과 생각을 녹여냈다. 지난날과 현재를 되새겨보며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써 내려갔고, 이를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신곡 콘셉트를 기획하고 구성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다.

K팝을 대표하는 밴드 DAY6의 '드러머 도운'에서 '솔로 가수 도운'으로 변신을 꾀하며 음악 스펙트럼을 한층 넓힌 그는 첫 디지털 싱글 '문득'을 통해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를 키운다.

한편 도운의 데뷔 첫 솔로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은 오는 2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