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게임업계, 추석 연휴 맞아 유저들에 '이벤트 보따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정수 기자 = 국내 게임사들이 추석 대목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하며 '겜심' 잡기에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23일까지 추석 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열리는 만월의 보물섬에 입장해 보물을 찾으며 다른 서버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보물을 발굴하면 엘릭서 등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란 마을의 이벤트 NPC '보름'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각인)' '퓨어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뉴스핌

[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편, 달토끼, 절구…추석 콘셉트 잡고 유저 공략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돼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완료해 '토끼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증표를 통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리니지2M'은 이벤트 던전 2종을 오픈한다.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운디네의 사원'에서는 다량의 경험치와 일부 유료 장신구 및 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을에서 '절구 달토끼 동상'과 대화하면 각종 버프를 받고 게임 내 던전의 몬스터 사냥을 통해 '달의 조각'을 얻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매일 2차례 모든 이용자에게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넷마블에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제2의 나라'는 오는 29일까지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론칭 100일을 기념해 다음 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세븐나이츠2'는 오는 24일까지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송편으로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다음 달 25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영상 조회수가 1만건을 돌파하면 성정석(게임재화) 1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스핌

[사진 제공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따라 전략적 플레이…최대 다음 달까지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은 다음 달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한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누구나 마스터즈 : 즐거운추석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우 선물 세트' '무선 청소기' '건강 식품' 등 푸짐한 한가위 경품을 선물한다. 이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명절 기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캐릭터 티켓 10장' '보석 500개(재화)'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월드 플리퍼'는 17일부터 이틀간 '추석 연휴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로그인을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성도석 1500' 아이템을 지급한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오는 31일까지 '2021 한가위 상자 2개'와 '프로미스나인 신곡 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을 통해 이벤트 기간 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한다. 27일까지는 매일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 1회 플레이 시 치킨 매달 1개, 기간 내 누적으로10회 플레이 시 치킨 메달 4개를 지급하는 '함께하면 더 풍성한 치킨 파티'도 준비했다.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달토끼 아이템을 '달토끼 테두리(영구제)' '2021 한가위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토끼 교환 이벤트'도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된다.

'테라'에서는 다음 달 13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캐릭터를 최고 레벨인 70 레벨로 성장시킬 수 있는 '70 레벨 점핑권' 및 '특수 이벤트 퀘스트 의뢰서'를 지급한다. 퀘스트 완수 시 희귀 파트너, 특수기동대 의상, 레드 드래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시 다양한 버프를 주는 음식 아이템과 특별한 칭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가을 축제도 개최된다. 리카노르 평야에서 '풍요의 축제'가, 후키안 보호 구역에서는 '후카피카 축제'가 열리며 참가하는 이용자에게는 경험치, 골드를 비롯한 다양한 버프 아이템과 '2021 가을 축제 토큰'을 지급한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에서는 다음 달 13일까지 한가위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접속일에 따라 최대 '발크스의 조언(+100)' '그믐달 맞춤형 지원 상자' '봉인된 생활의 서'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시즌 레벨업 보상, 각종 핫타임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freshwater@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