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컴백 SOON] BTS·콜드플레이, 역대급 컬래버가 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첫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발매

'월드클래스급' 컬래버 관심 집중

양요섭·도한세 등 솔로 출격 봇물

이데일리

사진=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역대급 컬래버다.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콜드플레이가 첫 협업에 나선다.

콜드플레이는 24일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신곡 ‘마이 유니버스’를 발매한다. 월드클래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이색 컬래버에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손꼽히는 있지도 컴백한다. 있지는 24일 첫 정규앨범 ‘크레이지 인 러브’를 전세계 동시 발매, 글로벌 음악시장을 접수하겠다는 각오다. 이밖에도 9년 만에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하는 양요섭, 5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매하는 도한세 등이 눈여겨볼 컴백 주자다.

이데일리

양요섭(사진=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요섭,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그룹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20일 9년 만의 첫 솔로 정규앨범 ‘초콜릿 박스’(Chocolate Box)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브레인’(BRAIN)은 쓸쓸하고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미디엄 R&B 곡이다. 트렌디한 멜로디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기억에 대한 주제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양요섭 특유의 가슴을 파고드는 보컬이 돋보인다.

이데일리

유키카(사진=우분트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키카, 데뷔 이후 첫 비주얼 변신

가수 유키카가 20일 새 디지털 싱글 ‘여자이고 싶은걸’(Loving You)을 발매한다. 5개월 만이다. ‘여자이고 싶은걸’은 유키카가 기존에 선보인 적 없는 디스코 풍의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주얼 변신만큼 색다른 음악으로 찾아올 전망이다.

이데일리

박성연(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성연, 3년 만에 싱글 ‘콜이야’

‘탬버린 여신’ 박성연이 20일 새 싱글 ‘콜이야’(Call)를 발매한다. ‘콜이야’는 지난 6월 혼성그룹 아웃렛의 멤버로 대중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킨 박성연이 첫 번째 싱글 ‘복숭아’ 이후 약 3년 만에 발매하는 두 번째 싱글이다. 박성연은 ‘콜이야’를 통해 치명적인 유혹의 순간을 그려낼 예정이다.

이데일리

순순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순희가 부르는 ‘해운대’

그룹사운드 순순희가 20일 신곡 ‘해운대’를 발매한다. ‘해운대’는 투박하면서도 누구에게는 아픈 추억, 또 다른 이들에게는 아름다웠던 기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순순희만의 음색으로 그 감성을 녹여낸 곡이다.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첫사랑의 소식이 궁금한 이들에게 많은 공감과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데일리

한동근(사진=브랜뉴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근표 감성 OST ‘보고 싶었어 가을’

가수 한동근이 22일 네이버웹툰 ‘금혼령’ OST ‘보고 싶었어 가을’을 발매한다. ‘보고 싶었어 가을’은 ‘금혼령’ 남자 주인공 이헌의 테마곡이다. 세자빈 안자연을 잃은 후 그리워하는 이헌의 마음을 가을 감성에 담았다. 한동근은 특유의 허스키하고 애절한 보이스로 이별 후의 쓸쓸함을 표현했다는 후문이다.

이데일리

노라조(사진=마루기획)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라조 “23일 배송 도착합니다”

듀오 노라조가 23일 새 디지털 싱글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을 발매한다. 노라조는 그간 ‘사이다’, ‘빵’, ‘야채’ 등 주로 푸드에서 착안한 콘셉트로 활동해 왔기에 이번 신곡이 더욱 반가움을 자아낸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꾀한 노라조가 리스너들과 얼마나 높은 공감대를 형성할지 기대가 모인다.

이데일리

조유리(오른쪽)와 이석훈(사진=웨이크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유리·이석훈 ‘감성 듀엣’ 예고

그룹 아이즈원 출신 조유리가 SG워너비 이석훈과 듀엣에 나선다. 조유리는 23일 신곡 ‘가을상자’를 발매, 아이즈원 이후 본격적인 첫 공식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아이즈원 메인보컬 출신으로 탄탄한 가창력을 선보여온 조유리는 ‘가을상자’를 통해 한층 짙어진 감성을 예고하고 있다.

이데일리

있지(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있지, 첫 정규앨범 전세계 발매

그룹 있지(ITZY)가 24일 첫 정규앨범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를 발매한다. 약 5개월 만에 컴백하는 있지가 새롭게 선보이는 타이틀곡 ‘로코’(LOCO)는 헤어 나올 수 없는 사랑에 빠진 감정을 그룹만의 당찬 에너지로 표현했다. 2019년 데뷔곡 ‘달라달라’와 2020년 ‘워너비’로 호흡을 맞춘 히트메이커 별들의전쟁과 함께 한 세 번째 곡으로, 2021년 또 하나의 명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데일리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TS·콜드플레이 ‘역대급 컬래버’

그룹 방탄소년단과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협업이 성사됐다. 콜드플레이는 24일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신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를 발매한다. ‘마이 유니버스’는 영어와 한국어 가사가 함께 담긴 곡으로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직접 작사·작곡을 맡았다. 프로듀싱은 팝 음악계 히트 프로듀서 맥스 마틴이 담당했다. 이 곡은 콜드플레이가 내달 15일 발매하는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의 두 번째 선공개곡으로 발매된다.

이데일리

빅톤 도한세(사진=플레이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빅톤 도한세, 5년 만에 솔로 출격

빅톤 도한세가 데뷔 5년 만에 솔로로 출격한다. 도한세는 25일 첫 솔로앨범 ‘블레이즈’(BLAZE)를 발매한다. ‘블레이즈’는 ‘눈부시게 빛나다’라는 뜻으로, 도한세라는 래퍼의 정체성을 확고히 보여주는 동시에 성공적인 도약이 눈부시게 빛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한세가 직접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을 더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잠재력을 증명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