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네이버·카카오, 추석 맞이 '선물하기' 맞대결…페이백 VS 쿠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란히 '추석 선물' 기획전 마련…콘텐츠 분야 이벤트도 '풍성'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도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기획을 준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영향을 미치면서 집에 머무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다양한 '언택트' 이벤트를 선보이는 모습이다. 특히 올해는 '선물하기'를 중심으로 혜택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는 나란히 추석을 맞이해 자사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한다. 네이버는 '페이백'에, 카카오는 '할인 쿠폰'에 집중했다.

◆네이버·카카오, 추석 '선물하기' 혜택 경쟁

네이버는 '추석 선물'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쇼핑과 네이버페이 이용을 장려한다. 오는 19일까지 '추석 선물 대전'을 열고 각종 신선식품 등 다양한 추석 선물을 마련했다.

아이뉴스24

네이버가 추석을 맞이해 '한가위 선물대전' 기획전을 마련했다. [사진=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멤버십 신규 이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각종 혜택을 풍성히 했다. 네이버 장보기 멤버십 회원이 '추석 선물 대전'에서 5만원 이상 선물을 처음 구매했을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추석 선물을 구매하면 포인트 최대 10%를 적립할 수 있다.

또 오는 22일까지 홈플러스·GS프레시몰·농협 '추석맞이 장보기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20% 할인 쿠폰(최대 5천원)을 지급한다. 첫 구매 고객은 여기에 10%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아울러 네이버 멤버십 회원이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 3명에게 1개월 멤버십 이용권을 무료로 선물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3명에게 선물한 기존 회원에게는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 클로바클록 등이 경품 품목이다.

'추석 용돈 바로 송금하기' 이벤트도 개시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네이버페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수수료를 내지 않고 돈을 송금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론칭한 네이버페이 앱에서 송금할 경우 최대 1만2천원의 혜택을 지급한다고 강조했다.

아이뉴스24

카카오커머스도 카카오톡 내에서 '추석선물' 메뉴를 신설하고 추석 선물 전용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커머스 역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추석선물' 기획전을 열고 다채로운 추석 선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할인쿠폰을 통해 보다 공격적으로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모습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달 초부터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최대 1만원에 달하는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10만원 이상 선물시 1만원 할인, 1만원 이상 선물시 1천원 할인 등의 식이다. 올해 하반기 선물함에 할인쿠폰 기능을 도입하면서 쿠폰 공세를 본격화한 것이다.

이러한 쿠폰 지급은 추석 연휴에도 이어진다.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선물하기' 누적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일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네이버·카카오, 추석맞이 맞춤 콘텐츠도 '풍성'

이 밖에도 네이버와 카카오는 콘텐츠 분야 등에서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국내외 영화 13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인기 영화·방송 프로그램을 최대 50% 할인한다. 해당 기간 동안 영화나 방송을 2편 이상 구매하면 총 1천명을 추첨해 1천캐시 쿠폰을 증정한다. 웹소설 쪽에서는 '판현무 슈퍼위크' 이벤트를 통해 인기 작품 7종 매일 1작품씩 하루 100화를 무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추석 맞이 맞춤형 콘텐츠도 마련한다. 오는 18일 오후 9시 라이브 오디오쇼 서비스인 '네이버 나우'에서 '케이팝 패밀리', 22일 오후 8시 트롯 스페셜 프로그램 '인연'이 방송된다. 또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운전자들과 집에서 추석을 홀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오디오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외 네이버 바이브와 네이버 카페, 네이버 엑스퍼트에서도 다양한 추석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 윤태호 작가의 대표작인 '미생' 연재 재개 기념으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미생' 시즌1부터 전 회차를 무료 공개한다. 카카오엔터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에서는 추석맞이 여러 가지 특집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카카오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에서는 추석특집 라이브 방송이 유명 성우 6명과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26일까지 '추석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기간 내 매일 1회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피자세트, 치킨세트, 케이크, 커피 등의 먹거리를 총 10만명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연결된 카카오톡 게정으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된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