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암투병 90년대 美 하이틴스타…암환자 영화로 컴백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벌리힐스의 아이들’ 브렌다 역 맡았던 섀넌 도허티

6년 전 유방암 진단 받고 회복…지난해 재발

유방암 4기 진단받았지만 영화 촬영 등 활동 이어가

"암은 현재 내 삶의 일부…오래 살 것"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실제 암투병 중인 여배우가 암환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에 출연해 화제다. 주인공은 1990년대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미국 청춘 드라마 ‘베벌리힐스의 아이들’(미국명 Beverly Hills 90210)에서 주인공 ‘브렌다’역을 맡앗던 섀넌 도허티(51)다.

이데일리

유방암 4기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섀넌 도허티가 암환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돌아왔다. (사진= AF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허티가 출연한 영화는 ‘내 평생의 리스트(List of Lifetime)’라는 휴먼 드라마다. 영화는 유방암 진단을 받은 주인공이 발병 가능성을 알려주기 위해 오래 전 입양 보낸 딸을 찾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잔잔하게 그려 나간다.

유방암 4기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도허티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의 딸을 입양해 키운 양어머니 역을 맡았다.

CNN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현지 시각) 영화 공개를 앞두고 가진 비대면 기자간담회에서 도허티는 “배우로서의 삶과 별개로 공인으로서 암 투병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려줘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꼈다”며 “(나처럼) 4기 암을 진단받은 사람도 아주 생동감 넘치고 활기차게 살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가 이번 영화에 출연할 결심을 하게 된 배경에 배우로서의 결정 뿐 아니라 사회적인 책임감이 작용했다는 이야기다.

도허티는 “남편은 사람들이 내가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절대 모를 것이라고 말한다. 나는 절대로 불평하지 않는다”며 “지금 시점에서는 (암은) 내 삶의 일부”라고 했다.

도허티는 위노나 라이더, 얼리사 밀라노 등과 함께 1990년대를 대표하는 하이틴 스타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베벌리힐스의 아이들 이후 특별한 히트작이 없었다. 프로듀서, 작가로도 활동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음주운전과 폭력 등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할리우드의 악녀’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왕년의 스타로 잊혀져가는 모양새였다.

도허티가 다시 주목을 받게 된 것은 암에 걸리면서다. 그는 지난 2015년 9월 처음 유방암 진단 사실을 밝혔으며 이후 2년만에 치료됐으나, 지난해 2월에 유방암이 재발했다. 절망스러울 수 있는 상황이지만 도허티는 처음 암을 진단받은 이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투병 근황을 주기적으로 전하며 꿋꿋하게 활동을 이어갔다. 인터뷰를 통해 암 환자들에 대한 희망과 연대의 메시지도 전했다.

어려운 상황에서 긍정적인 자세를 잃지 않는 도허티의 모습은 암환자를 비롯해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줬다.

도허티는 이번 출연이 “암과 관련된 나의 첫 번째 연기 활동”이라며, 오래 살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암에 걸린 가장 오래 사는 사람이 될 것이기 때문에 버킷 리스트는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