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취임 100일 맞은 이준석 “불가역적 정치개혁으로 대선 승리 쟁취”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극단 지지 노린 ‘유튜브 정치’ 안돼

비과학적 사고로 정권교체 요원”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사진) 대표가 17일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에서 “불가역적인 정치개혁으로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를 쟁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공직후보자 기초자격시험’ 등 당의 토양을 바꿀 이준석표 정당 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현 대선지형에 대해 “투표율과 지지율을 곱한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아주 박빙 수준이거나 야당이 최대 5포인트 지는 것으로 나온다”며 “굉장히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길은 상대에게도 매우 익숙한 길”이라며 “현 정권과 여당의 독주와 오만을 낙동강에서 막아내는 동시에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인천에 병력을 상륙시켜야 우리는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며 발상의 전환을 제안했다.

이 대표는 ‘합리적인 사고’를 강조하며 극단적인 지지층을 겨냥한 ‘유튜브 정치’를 경계했다. 그는 “유튜브라는 새로운 매체는 알고리즘을 통해 본인이 보고 싶어할 만한 영상을 추천해준다. 비과학적인 언어로 선거를 바라보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정권교체는 요원해진다”며 “근거 없는 자신감을 떨쳐내고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는 국민을 바라보면서 당의 노선을 정렬하겠다”고 말했다.

앞선 4·7 재보궐선거와 전당대회에서 보여준 2030의 지지를 이어가기 위한 불가역적인 정치개혁의 필요성도 거듭 강조했다. 그는 “공유와 참여, 개방이 우리의 언어가 돼야 한다”며 “지역의 시도 당과 당원협의회도 정당정치의 핵심인 공직후보자 추천에서 더 열린 사고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개혁의 진도를 빼야 한다”며 개혁의 속도와 질적 변화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창훈 기자 corazo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