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무료 영화부터 가상 해외여행까지… 풍성한 추석 즐길거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석이면 온가족이 거실 TV 앞에 모여 웃는 모습은 옛 풍경이 됐다.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즐길 거리가 다양해진 결과다. 명절 TV편성표의 위력은 예전만 못해졌지만, 대신 통신사와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즐길거리는 더 풍성해졌다. 통신사와 관계 없이 무료 영화와 해외 관광지 가상현실 콘텐츠를 볼 수 있고 메타버스에도 이색 행사가 즐비하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민에 무료 영화…트로트 콘텐츠도

LG유플러스는 ‘U+모바일tv’에서 트로트 콘텐츠를 무상 서비스한다. IPTV 서비스 ‘U+tv’에서는 추석특집 영화관도 선보인다.

우선 U+모바일tv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무료로 ‘내일은 미스터 트롯’ Top6(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와 ‘내일은 미스 트롯’ 우승자 송가인의 무대를 즐길 수 있다. 통신사와 관계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미스터 트롯:더 무비’와 ‘송가인 더 드라마’ 등이 서비스된다. 또 올해 개봉작 ‘더스파이’ 등 다양한 최신 영화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경품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30일까지 U+모바일tv에서 추석 특선 무료 콘텐츠를 포함해 일반 VOD를 시청하는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스포츠브랜드 한정판 운동화, 캠핑 용품 등 추석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U+tv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이른바 23일까지 올 상반기 인기 영화를 최대 50% 할인한다. 미나리,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등 75편이 대상이다.

◆가상현실로 해외 여행을… 뮤지컬·오페라도

U+VR에서는 해외 관광지와 뮤지컬 무대를 가상현실(VR)로 제공한다. 앱 마켓에서 U+VR을 내려 받으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안녕-프랑스’ 시리즈에서는 20여편의 실감 콘텐츠를 통해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 탑, 센강을 만날 수 있다. 클로드 모네의 그림, 요한 세바스찬 바흐의 음악도 감상 가능하다.

해외 유명 여행지들을 하루 동안 투어하는 ‘원데이 트립’ 시리즈도 주목할 만하다. 런던, 빈, 베를린, 베니스, 파리, 홍콩, 싱가폴, 시드니, 로마 등 21개 도시를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과 협업한 ‘SAC 온 스크린’ 시리즈도 서비스된다. ‘SAC 온 스크린’은 예술의전당이 그간 공연한 뮤지컬, 오페라, 발레 실황을 촬영한 것으로 객석 1열에 앉은 듯 생생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오페라 마술피리, 셰익스피어 연극 페리클레스, 입센의 연극 인형의 집 등이 포함된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서 즐기는 추석

SKT는 자체 메타버스 앱인 ‘이프랜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우선 일종의 메타버스 유명인인 이프렌즈들이 나선다. '홈트 트레이닝' '이프랜드 노래방' '연애상담', '연기수업' '밸런스 게임' '메타버스 라디오' 등 50여개 다양한 주제로 모임을 연다.

또 성황리에 진행됐던 '김미경 아바타 특강', SBS 비즈 시사·교양 프로그램 '빅퀘스천' 등 인기 콘텐츠들을 추석 연휴 기간 중 다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리랑 TV의 '심플리 K팝', '애프터 스쿨 클럽' 등 K팝 관련 콘텐츠도 시청 가능하다.

이 외에도 미국계 버거업체인 ‘쉐이크쉑’과 제휴를 맺고 오는 22일까지 이프랜드 내에서 퀴즈를 맞추는 고객에게 쉑쉑버거 신제품 딜리버리 쿠폰을 제공한다.

SKT가 페이스북과 협력해 국내 공식 출시한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가 있다면 대표 VR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크레이지월드VR’를 비롯해 '비트 세이버’,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 등이 포함된다.

◆인기 웹소설 무료로…트루먼쇼 등 영화도

네이버 시리즈에서는 연휴 기간 인기 웹소설을 통째로 볼 수 있는 행사를 연다. 23일까지 진행되는 ‘판현무 슈퍼위크’ 이벤트에서는 ‘나 혼자 만렙 뉴비’ ‘광마회귀’ 등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 장르의 인기 작품 7종 중 매일 1작품씩 하루 10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로맨스 작품 독자들도 24일까지 일주일간 ‘황후를 훔친 이는 누구인가’를 포함한 총 19종의 로맨스 인기 작품 700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20일부터 진행되는 ‘달리자 인생작! 매일 연재 이벤트’에서는 ‘꽃이 삼킨 짐승’(백묘), ‘날 닮은 아이’(플아다) 등 주간 연재 중인 인기 작품들의 최신 회차가 매일 업로드된다. 작품 별 무료 이용권도 2장씩 지급된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워 위드 그랜파’ ‘트루먼쇼’ 등 국내외 영화 13편을 무료 제공한다. ‘조제’(영화), ‘펜트하우스 2’(드라마) 등 인기 영화와 방송 프로그램을 최대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은 성우 6명과 함께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연다. 21일 밤 10시 강수진, 강희선, 남도형, 박지윤, 전태열, 정미숙 등 인기 성우들이 함께 참여하는 ‘성우 어벤져스 - 한가위 보름달을 지켜라’를 진행한다. ‘슬램덩크’, ‘원피스’, ‘원령공주’, ‘스폰지밥’, ‘겨울왕국’ 등 TV 애니메이션이나 더빙 영화 등을 통해 들어본 적 있는 낯익은 목소리들이 함께한다.

송은아 기자 se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