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정의연 후원금 유용 혐의' 윤미향 재판서 회계담당자 의혹 부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C

사진 제공: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의기억연대의 보조금과 후원금을 유용한 혐의를 받는 무소속 윤미향 의원의 재판에서, 관련 의혹을 부인하는 취지의 증언이 나왔습니다.

어제(17)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가 진행한 윤 의원의 재판에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옛 정의기억연대인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에서 활동하며 회계 업무를 맡은 적이 있는 양 모 씨가 증인으로 나왔습니다.

양 씨는 단체의 비용 지출 방식과 관련해 "사무실에 법인카드가 하나밖에 없어 개인카드를 다른 사람도 많이 사용했다"며 "영수증을 가져오거나 증거가 있으면 보내줬다"고 말했습니다.

윤 의원이 영수증 없이 돈을 보내달라고 한 적이 있느냐는 검찰의 질문에는 "없다"고 했고, 다만 지출이 단체의 목적에 맞는지 최종 결정하는 사람은 윤 의원이라고 증언했습니다.

故 김복동 할머니의 해외 캠페인 등 모금이 윤 의원 개인 명의의 계좌로 이뤄진 것과 관련해서는 "할머니들의 편의를 위한 추가비용이 거액이면 경상비에서 지출하기 힘들다고 판단해 모금한 것"이라는 취지로 답했습니다.

윤 의원은 지난 해 9월,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기부금품의 모집,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양소연 기자(say@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