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주간 EPL 프리뷰] 'SON이 필요해' 토트넘, '무패' 첼시와 21-22시즌 첫 런던 더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이번 시즌 첫 '런던 더비'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토트넘과 첼시는 20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맞붙는다. 현재 첼시는 승점 10점(3승 1무)로 리그 2위에 위치해 있고, 토트넘은 승점 9점(3승 1패)로 리그 7위에 올라 있다.

두 팀의 승점 차는 단 1점이지만 최근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홈팀 토트넘은 리그 초반 3연승을 달린 뒤 4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0-3으로 패하며 기세가 꺾였다. 이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컨퍼런스리그(UECL)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타드 렌과 2-2로 비기면서 2경기 무승 중이다.

반면 첼시는 무패 행진을 질주하고 있다. 지난 경기 애스턴 빌라를 홈에서 0-3으로 완파한 뒤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제니트를 1-0으로 잡았다. 올 시즌 실점은 단 1점으로 단단한 수비와 날카로운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을 펼치는 토트넘과 첼시다. 두 팀의 시즌 초반 흐름을 결정할 중요한 경기이기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주간 EPL 이슈] '에이스' 손흥민 부상당하자 부진에 빠진 토트넘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매치 기간이 끝난 후 토트넘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개막 이후 3연승을 달리며 잠시 리그 선두에 오르기도 했지만 지난 4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0-3으로 패하며 흐름이 꺾였다. 결과뿐만 아니라 경기 내내 슈팅을 2개 밖에 시도하지 못한 경기력도 문제로 지적됐다.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에이스' 손흥민의 부재였다. 손흥민은 올 시즌 초반 3경기 2골을 넣으며 토트넘의 상승세를 이끌었지만 A매치를 위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 합류했다가 부상을 당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1차전 이라크전에서 선발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이후 종아리 부상이 발견되며 레바논과 2차전을 소화하지 못했다.

손흥민의 영혼의 파트너 해리 케인이 최전방을 이끌었음에도 효과는 없었다. 케인은 이전과 같은 날카로운 모습을 보이지 못한 채 상대 수비에 고전했다. 루카스 모우라, 델리 알리도 별다른 활약은 보여주지 못했다. 손흥민이 빠지자 토트넘의 역습은 힘을 잃었고 공격은 무뎠다.

이번 첼시전에서도 손흥민이 복귀할 지는 미지수다. 영국 현지에서는 손흥민의 첼시전 복귀에 희망을 걸고 있지만 아직 팀 훈련을 가졌다는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다.

[주간 EPL 아더매치] '연승 도전' 아스널...'다크호스' 웨스트햄vs'선두' 맨유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빅매치 외에도 프리미어리그는 언제나 눈길을 끄는 경기들이 많다.

먼저 첫 승을 신고한 아스널이 연승 도전에 나선다. 오는 18일 밤 11시 터프 무어에서 번리와 2021-22시즌 EPL 5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아스널은 올 시즌 초반 3경기 전패를 당하면서 리그 최하위에 위치해 있었지만 지난 라운드에서 19위 노리치 시티를 꺾으며 리그 16위로 뛰어올랐다. 흐름을 타기 위해서는 이번 번리 원정을 반드시 넘고 승점 3점을 챙겨 중위권 진입에 성공해야 하는 상황이다.

맨유, 첼시와 함께 4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은 안방으로 크리스탈 팰리스를 불러 들인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지난 라운드에서 토트넘을 3-0으로 꺾고 첫 승을 신고했다. 그러나 리버풀도 올 시즌 4경기 8골 1실점으로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AC밀란을 3-2로 잡은 리버풀이 공식전 3연승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는 최근 3연승에 성공하며 리그 3위에 올라있다. 이번 EPL 5라운드에서는 사우샘프턴과. 홈 경기에서 4연승 도전에 나선다. 사우샘프턴은 이번 시즌 3무 1패로 무승 행진을 달리고 있어 맨시티 입장에서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닐 수 있다.

리그 선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까다로운 런던 원정을 떠난다. 맨유는 19일 밤 10시(한국시간) 런던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과 EPL 5라운드를 치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활약으로 지난 라운드에서 뉴캐슬을 4-1로 완파한 맨유이기에 이번 경기 기대감도 상당하다. 그러나 웨스트햄도 초반 2승 2무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어 꽤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간 EPL 빅매치] '케인vs루카쿠' EPL 정상급 공격수 맞대결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과 첼시가 올 시즌 첫 EPL 맞대결을 펼친다. 경기는 오는 20일 오전 12시 30분 토트넘 홈구장인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홈팀 토트넘은 올 시즌 3승 1패(승점 9)로 리그 5위이고, 원정팀 첼시는 3승 1무(승점 10)로 2위다.

두 팀 모두 걸출한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다. 토트넘은 올 시즌 잔류한 해리 케인을 앞세워 공격에 나선다. 케인은 지난 시즌 23골 14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왕, 도움왕을 동시에 석권한 EPL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다. 올 시즌 아직 리그골이 없지만 언제 터져도 이상할 것이 없는 실력의 소유자다.

첼시는 올여름 돌아온 로멜루 루카쿠의 활약이 무섭다. 루카쿠는 지난 시즌 세리에A 24골 11도움을 올리며 인터 밀란의 리그 우승을 이끈 공격수다. 첼시 합류 후에도 곧바로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 앞서 출전한 3경기에서 3골을 터뜨리며 '괴물 공격수'임을 입증했다.

물론 변수도 있다. 토트넘에 부상자가 많이 발생하면서 전력이 크게 약화됐다. '에이스' 손흥민을 비롯해 올 시즌 단단한 수비를 펼친 에릭 다이어도 부상이다. 지난 UECL 렌 원정에서는 스티븐 베르바인, 모우라가 부상으로 교체됐다. 자펫 탕강가는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 레드카드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올 시즌 보여준 모습을 첼시가 더 강하다. 첼시는 4경기 9골 1실점으로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줬다. 토마스 투헬 감독의 전술 하에 점점 완벽한 팀이 되는 중이다. 그러나 누누 감독의 역습 전술이 강팀을 상대로 더 효과를 보여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섣불리 승패를 예측하긴 어렵다.

[주간 EPL 승부예측]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자가 첼시의 승리를 예상했을 정도로 최근 토트넘과 첼시의 흐름은 매우 다르다. 손흥민이 복귀한다고 해도 토트넘은 상당히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