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테슬라 넘어섰다, 1회 충전으로 부산 왕복하는 전기차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루시드의 '에어 드림 에디션 레인지'. [루시드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루시드가 만든 최고급 승용차가 테슬라를 제치고 한 차례 충전 시 가장 멀리 갈 수 있는 전기차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뉴욕타임스(NYT) 등은 16일(현지시간)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루시드 전기차 '에어 드림 에디션 레인지'(19인치 휠 기준) 모델에 520마일(837㎞) 주행거리 등급을 부여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테슬라의 최장 거리 전기차 '모델S 롱 레인지'(405마일·652㎞) 보다 115마일(185㎞)을 더 달릴 수 있는 것으로, EPA가 인증한 전기차 가운데 최장 주행거리 기록이다.

피터 롤린슨 최고경영자(CEO)는 EPA가 520마일 주행 거리를 "공식 승인했다"며 "단순히 대형 배터리를 설치한 것이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덕분에 이번 랜드마크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EPA는 '에어 드림 에디션 레인지' 외에도 '에어 그랜드 투어링'(19인치 휠 기준) 세단에 516마일(830㎞) 주행 거리를 인증했고 '에어 드림 에디션 퍼포먼스' 모델에는 450마일(724㎞) 이상의 등급을 부여했다.

'에어 드림 에디션 레인지'는 최저 가격 16만9000달러(약 2억 원)에 달하는 최고급 세단이며, 루시드는 이보다 가격대가 낮은 7만7000달러(9000만 원) 수준의 모델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루시드는 미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올해 말 고객에게 첫 상용 전기차를 인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편 루시드는 이날 뉴욕 증시에서 6.33% 오른 21.17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