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서부발전, 체험형 인턴 85명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맞춤형 정보제공·취업준비 지원

아시아투데이

이달 14일 서부발전은 본사에서 체험형 인턴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방식 채용설명회를 가졌다./제공=서부발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국서부발전은 체험형 인턴 85명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서부발전에서 직장체험을 하고 있는 상반기 인턴 직원들의 취업역량을 제고하고, 맞춤형 채용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해 본사와 사업소 간 화상회의를 통한 온택트 방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서부발전 채용담당자는 인턴들에게 올해 상반기부터 변경된 채용제도를 비롯해 어학·자격증·입사지원서 평가가 도입된 서류전형 방식과 지원서 작성팁, 역량구조화 면접방식을 소개했다.

특히 인턴직원들로부터 관심이 많은 사전질문지를 받아 이를 기반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준비방법 등 구직자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기계, 전기, 화학직군으로 근무하는 현직자 3명이 참여해 직무내용과 취업전략 등을 소개하는 취업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멘토들은 필기전형의 직무능력평가와 NCS 평가 준비방법 뿐만 아니라 직무상황면접의 유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우리는 신규사업 확대를 통한 정원 확보 등을 추진해 최근 3년간 청년 568명, 고졸자 66명을 채용하며 정부의 청년일자리 창출노력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