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참다 참다 사진 올린다”…부실 급식 받은 육군 장병의 분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대 측 “유사사례 재발하지 않도록 정성 기울이겠다”

세계일보

16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육군부대에서 또 다시 장병들에게 부실한 급식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6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 자신을 육군 9공수여단의 한 장병으로 소개한 제보자는 “급식이 너무 부실하여 참다 참다 식사를 찍어 제보한다”라며 급식사진을 첨부했다.

그는 “우리부대가 7월 초부터 인천국제공항 검역지원 임무를 시행하고 있다”며 “최근 검역지원 인원 중 양성바가 발생하여 격리 실시중에 있는데 식사로 전달해주는 급식이 너무 부실하여 참다 참다 점심으로 나온 식사를 찍어 올리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밥과 김치, 깻잎, 국 등이 보였고 국물에는 건더기가 거의 보이지 않았고 가장 넓은 칸에 들어갔어야 할 메인메뉴는 없었다.

이에 9공수특전여단에서는 향후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부대측은 “부대는 지난 7월부터 인천공항 검역지원 임무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지원 장병들의 숙식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고 있다”며 “최근 검역지원 중 확진자와 접촉된 40여 명의 지원 장병과 취사지원 인력까지 동시에 격리조치 됨에 따라 일부인원에게 원활한 급식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장병 급식과 관련하여 보다 세심한 관심과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