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하태경 "洪, 조국 교수랑 썸 타나" 홍준표 "이런 식으로 못 되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희룡 "요즘 넥타이 파란색"

홍준표 "원래 한나라당 색깔"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16일 열린 후보 경선 토론회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옹호한다'며 다른 후보자들로부터 질타를 받았다.

먼저 원희룡 전 제주도시자가 주도권 토론 시간에 "역선택을 너무 노리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많다"며 "요새 넥타이 파란색을 메고 다니고 있고 조국 가족 수사에 대해서는 도륙을 했다고 말씀하셨는데, 정경심 교수가 2심에서 유죄 실형판결까지 나왔는데 과연 도륙이라고 생각하시는지"라고 물었다. 이어 "민주당 측 보다도 더 내부공격에 열을 올리고 계시다"며 "국민의힘 원팀인지 민주당 원팀인지 우려 시선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그건 원 후보 본인의 시각이다"라고 일축하며 "역선택이 있다면 이재명이나 이낙연 후보하고 대결해서 최근에 제가 이길 수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원래 파란색은 한나라당 색깔이다. 지금 우리당의 색깔이 빨간색, 파란색, 흰색"이라며 "그것으로 시비하는 것은 그렇다"고 답했다. 도륙이라는 말에 대해서는 "조국이라는 사람이 내가 내 가족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내가 들어갈 테니 내 가족은 건들지마라 이렇게 윤 총장한테 이야기를 하고 자기가 들어갔으면 가족 전체 들어 갈 필요가 없었던 사건 아니냐"며 "거기 보면 부인, 딸, 동생, 사촌...조국 본인까지 가족 전체가 들어갔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도 홍 의원을 향해 "조국 교수랑 썸을 타고 계시다"며 "정경심 사랑해 조국 지켜라 좋아하는 이야기를 대놓고 한 것에 대해 놀랐다. 조국 수사 잘못됐나"고 물었다. 그러자 홍 의원은 "잘못된 게 아니라 과잉수사했다는 것이다. 전 가족을 도륙하는 수사는 없다"고 했다.

하 의원이 재차 "가장이라 (범죄를) 책임져야 되는 것 조선시대 경국대전에 나온 법의 식"이라고 말하며 "개인이 잘못했으면 (개인이) 책임을 져야 한다. 자유민주주의의 헌법 아니냐.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고 도주의 우려가 있으면 판사가 영장을 쳐야지 내버려두냐"고 물었다.

그러자 홍 의원은 "내가 조국의 편을 드는 게 아니다"라며 본인은 과거 슬롯머신 업계 대부였던 정덕진·정덕일 형제 둘 다 구속하지 않고 한 사람만 했다고 말했다. 이를 놓고 하 의원이 "정치적 고려로 구속을 안 했다. 영장을 안 쳤더라고 정작 본인이 정치 검사했다는 것을 고백했다"고 말하자 홍 의원은 "이런 식으로 못되게"라고 했고 하 의원은 "아니 저는 막말 없어진 줄 알았는데 동료 후보한테 못된 짓 하고 못되게 한다? 막말 도지신 것"이라고 반발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