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유승민 "尹최측근이 전달 맞으면 사퇴하겠나" 윤석열 "관여 안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劉 ‘고발 사주’ 의혹 충돌

헤럴드경제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6일 서울 중구 TV조선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후보자 1차 방송토론회에서 토론을 준비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신혜원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이른바 '윤석열 검찰의 야당을 통한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을 놓고 맞붙었다.

국민의힘 대선경선 1차 컷오프에서 생존한 8명의 후보들이 16일 첫 TV토론회를 가졌다.

발언권을 쥔 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을 향해 "만약 윤 전 총장의 최측근이 (고발장을)만들어 (야당에)전달한 게 사실이면 사퇴할 용의가 있나"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제가 관여하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유 전 의원은 이에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하고, 손준성(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도 부인하고 있다. 그런데 제보자 등에게 서류는 계속 나온다"며 "만약 윤 전 총장의 최측근이 만들어 전달한 게 사실이면 후보를 사퇴할 용의가 있느냐. 책임을 느끼느냐"고 재차 압박했다. 윤 전 총장은 "제가 지휘감독을, 경위를 봐야겠다"고 했다.

헤럴드경제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6일 서울 중구 TV조선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후보자 1차 방송토론회에서 토론을 준비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의 설전은 주어진 발언 시간이 끝난 이후에도 이어졌다.

유 전 의원은 "(손 검사 등이)최측근인데"라고 묻자 윤 전 총장은 "그렇게 볼 수 없다. 대검 간부들은 다 최측근"이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그분들이 그것을 왜 만들겠느냐"고 따졌고, 윤 전 총장은 "만들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에 개연성이 없다는 말을 여러차례 했다. (만들)이유가 없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