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스트릿 우먼 파이터’ 3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3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9월 2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였다. 배틀이 전개되며 한층 더 치열해진 댄서들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가 매회 화제 되며 ‘스우파’는 방송 첫 주 이후 2주 연속 자체 최고 화제성을 경신, 네티즌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계급 미션 비디오 공개 및 워스트 지목 배틀이 펼쳐져 전주 대비 화제성 1.45% 상승했다. 네티즌은 여덟 크루의 뛰어난 춤 실력에는 호평을 나타냈지만 출연진의 실력을 화면으로 담아내지 못하는 카메라 구도와 편집이 아쉽다는 반응을 다수 보였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노제 2위, 모니카 3위, 이채연 4위, 리정 7위, 아이키 8위, 허니제이 9위, 웨이비가 10위로 TOP10에 7명의 출연자가 진입했다.

비드라마 2위는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15.75% 상승했다. 첫 번째 생존자 발표식에서 생존한 54명의 소녀들이 두 번째 미션인 ‘콤비네이션 미션’에 돌입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번 미션부터 기존의 셀 투표 방식이 아닌 개인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누가 다음 단계로 진출할 생존자가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비드라마 3위는 김연경과 배구 국대즈(김수지, 김희진, 양효진)가 출연한 MBC ‘나 혼자 산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 26.94% 상승했다. 함께 캠핑을 떠난 네 사람의 차진 입담이 웃음을 자아냈으며 도쿄 올림픽 비화를 공개해 감동을 선사하였다. 네티즌 댓글은 ‘네 사람 조합이 대박이다’, ‘멤버들도 좋았고 김연경 입담이 대단했다’, ‘다음주에 여자 배구 선수단 에피소드 이어서 나와서 너무 좋아요’ 등 호평 일색이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김연경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비드라마 4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31.75% 감소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그리고 남겨진 것들’이라는 주제로 꾸며진 이번 특집에 백미경 드라마 작가, 장항준 감독, 전 축구선수 박지성, 유품정리사 김석중 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네티즌은 ‘장항준 감독님 너무 웃기고 재밌다’, ‘박지성 선수가 현역이던 과거가 떠오르네요’, ‘유퀴즈는 매주 게스트 라인업이 훌륭한 것 같아요’ 등 긍정적 의견을 남겼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박지성이 5위에 랭크되었다.

비드라마 5위는 MBC ‘놀면 뭐하니?’로 전주 대비 화제성 14.55% 상승했다. 김태호 PD의 사의 표명 소식부터 ‘장학퀴즈’ 두 번째 이야기, ‘유대감댁 노비 대단치’가 네티즌의 주목을 이끌어 프로그램 화제성 상승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네티즌은 ‘약간 정리되지 않은 예능 분위기 너무 좋아’, ‘관찰 예능 말고 이런 류의 예능 너무 그리웠어’, ‘놀면뭐하니 플러스로 바뀌고 무한도전 초창기 느낌 나서 좋더라’ 등 긍정적 시청반응을 다수 나타냈다.

비드라마 6위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65.90% 상승했다. ‘프로 먹방러’의 면모를 뽐낸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 선수의 일상과 배우 공명이 친동생 NCT 도영과 친형제 케미를 공개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이날 배우 공명의 어머니가 제작진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네티즌은 ‘어머니 최고 스윗..!’,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고 다정 그 자체인 가족이네’, ‘동형제 너무 좋다’, ‘전참시 보고 김희진 선수한테 반했어요 너무 설레요’, ‘다음주 김희진 선수 2편도 본방사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비드라마 7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16.78% 감소)’, 비드라마 8위는 tvN ‘식스센스2(전주 대비 화제성 14.79% 감소)’, 비드라마 9위는 금주 종영한 SBS 'LOUD(전주 대비 13.89% 감소)’, 비드라마 10위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전주 대비 화제성 17.36% 상승)’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9월 6일부터 2021년 9월 1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9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9월 13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엠넷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